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동아리

화살표 아이콘
게시글 검색
중앙동아리
  • 팀선비

    "저희는 E스포츠 및 보드게임 중앙동아리 팀 선비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학우들 간의 화합과 교류를 이뤄내고 건전한 게임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 선비는 리그 오브 레전드, 구스구스덕과 같은 온라인 게임부터 오버워치, 발로란트와 같은 여러 종류의 fps게임과 스팀/콘솔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을 새로운 사람들과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게다가 저희 동아리방에는 간단한 파티형 보드게임부터 전략을 요하는 게임, 이외에도 수많은 보드게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드게임에 대해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저희 동아리방에 놀러 오셔서 룰 설명을 들으시고 재밌게 즐기기만 하셔도 됩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대면하여 보드게임을 즐기다 보면, 서로 친해지기도 더 쉬울 거예요!"
  • 다정

    안녕하세요! 저희는 다정한 사람들의 모임 “다정”입니다! 명륜 유일 커피&차 동아리로 학우분들에게 커피 향기 가득한 모임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예쁜 카페에서 모임을 갖고 티 마스터 블랜더와 함께하는 티 클래스도 매 학기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3월과 4월 즈음에 열리는 금잔디 문화제에서는 학교 금잔디 광장에서 돗자리를 깔고 야외 나들이를 갖기도 한답니다. 동아리방은 학생회관 222호에 있습니다! 향기롭고 다정한 사람들의 모임 “다정”입니다.
  • JDA

    JDA는 Jazz Dance Association의 약자로 본래는 Jazz 댄스 동아리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코레오와 케이팝 커버 위주로 공연하고 있는 공연 동아리입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방중 연습 또한 진행하였지만 현재는 교내 축제 공연 (금잔디, 대동제, 에스카라)와 섭외 공연, 그리고 연 2회 정기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친목활동으로는 엠티와 친해지길바라 등이 있습니다. 공연 준비할 때는 그 누구와 보다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친해질 수 있는데요, 대학에서, 몇천 명 앞에서 공연하고 싶으신 분들은 저희 제이다로 들어오신다면 바라시던 꿈을 이룰 수 있으실겁니다! 춤을 좋아한다면 이미 제이다와 함께할 명분이 충분합니다! 겁내지 마시고 지원하신다면 여러분들의 무대의 주인공이 되실 수 있습니다.
  • 애송이

    "애송이'는 2019년 LC H05에서 시작된, 자유로운 합주와 공연을 목적으로 하는 인디 음악 연주 동아리입니다. '애송이'라는 동아리명은 사랑을 뜻하는 한자 '愛'와 'Song'의 합성으로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이라는 의미와, 실력에 구애받지 않고 한 곳에 모여 활동을 즐기는 애송이 GREENHORN'들의 모임이라는 의미를 한 데 하고 있습니다.  2023년 2회의 정기공연뿐만 아니라, 건기제를 제외한 모든 학교 축제에서 공연했으며, 활발한 세션 스터디와 취미합주 등 밴드 관련해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함께 친목을 다지고 어울리며 지낼 수 있는 자체 소모임도 다수 있는 자유롭고 즐거운 동아리입니다! 밴드를 즐길 준비가 되신 분들이라면 모두 환영합니다! 2024년은 애송이와 함께해요~~"
  • 밴드CT

    Illuminate Band CT!! 안녕하세요 명륜 중앙 팝 밴드 동아리 밴드CT입니다. 저희는 국내외 다양한 팝 음악들을 위주로 학기별 정기공연 및 방학공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팝 음악 뿐만 아니라 락, 인디, 아이돌 노래 등 다양한 장르를 공연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2023년도에는 대동제, 동아리의 밤 무대에서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공연이 아니더라도 스터디나 취미 합주를 진행하고 있어 초보자 분들도 활동할 수 있습니다. 매월 정기총회를 비롯하여 여름/겨울 MT, 즐겁고 부담없는 회식 등 다양한 친목활동이 진행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층 동아리 중 가장 넓고 쾌적한 동아리방을 보유하고 있어 공강 시간에 오셔서 부원들과 즐거운 추억도 쌓아요~!!
  • Re:Skku

    레스큐는 성균관대학교에서 유일하게 환경문제를 다루고 있는 동아리로, 2020년부터 시작하여 8기째 활동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레스큐에선 기획부, 대외협력부, 홍보부 세 가지 부서 중 한 곳에 속하여 활동하게 됩니다. 방학중에는 부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해결하고 싶은 환경 문제를 설정하여 계획을 세우고, 학기중에는 세 부서가 힘을 모아 계획을 실행에 옮깁니다. 지금까지 '이면지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과잠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제로마켓' 등을 진행해왔으며, 교·내외 다양한 환경 부스에 참여하고, 팀을 편성하여 여러 대외활동과 공모전에 나가기도 합니다. 레스큐에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쳐보세요! 레스큐는 환경과 관련된 사회문제를 다루고 싶은 모든 성균관대학교 학생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 정정헌

    "정정헌은 1971년 창간된 성균관대학교 여성주의 교지편집위원회로 5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창간 당시에는 학생 자치언론으로 출발하였으며, 매해 페미니스트의 시각에서 세상을 바라보며 느끼는 이야기들을 담아 교지를 발간합니다. 정정헌은 중앙대학교 ‘녹지’에 이어 국내 두 번째로 등장한 대학교 여성 언론으로서 그 역사와 의미가 매우 중대하다고 할 수 있으며, 현재 서울권 대학 내 5개밖에 남아 있지 않은 공식 여성주의 동아리 중 하나입니다. 정정헌은 출판을 주된 형태로 하여 동시대 페미니즘의 담론에 충실히 참여하고 그 담론을 더욱 풍성하게 합니다. 정정헌의 고민은 여성 인권의 증진을 넘어 여성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해야 할 역할과 책임까지를 아우릅니다.    "
  • CCC

    CCC는 캠퍼스, 민족, 세계복음화의 3대 가치를 갖고 있는 대학생 선교단체로, 학생들은 이 공동체 안에서 기독교인으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배우고 공유합니다. 매주 목요일에는 함께 예배를 드리며, 개별 및 단체모임을 통해 성경과 기독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같은 대학생 선배와 1:1 순모임 (성경공부)과 다양한 수련회 및 단기선교를 통해 하나님과 동행하는 대학생활을 누리게 됩니다.
  • 검도부

    검도부는 검도에 열정을 가진 학우들이 모여 체력증진과 친목 도모를 향상하는 동아리로, 1958년 처음 만들어진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동아리입니다. 검도부는 매주 2번 정기 운동시간을 가집니다. 함께 칼을 맞대고 운동하며 초보부터 실력자까지 서로를 응원하며 함께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갈고닦은 실력을 서울시대회, 전국대회 등에 출전하며 마음껏 뿜내는 것도 큰 추억이 됩니다. 이 외에도 MT, 타 대학과의 교류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친목을 다지기도 합니다.
  • 청금

    청금은 2017년 유학대학 박상환 교수님을 필두로 창립되어 현재 약 60여 명이 활동하고 있는 교내 유일의 국궁 동아리입니다. 활을 쏘는 기술과 국궁 예절을 갖추는 것은 물론, 나들이나 편사 대회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부원들과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스쿱

    안녕하세요 성균관대학교 유일의 여자농구 중앙동아리 SCOOP입니다! 실력과 상관 없이 농구를 즐기고 싶은 여학생 누구나 스쿱에 참여 가능합니다. 훈련은 매주 선수 출신 코치님의 체계적인 지도 하에 진행됩니다. 정기 훈련을 포함하여 번개 농구, 타대학과 교류전, 대회 참가, 뒤풀이, MT 등 다양한 행사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스쿱은 전국 대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여러 농구 대회에서 입상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여자 농구를 대표하는 팀으로 하나되어 함께 운동하며 땀 흘리고 대학생활에 낭만을 한 스쿱 추가하세요. 농구라는 종목을 통해 일상에서 느끼기 힘든 전율과 잊지 못할 추억을 간직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 기다리겠습니다!
  • 로얄스

    "성균관대학교 미식축구부는 1957년 창단되어, 현재 대한민국에 현존하는 미식축구 팀들 중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합니다. 창단 이후, 60여년 동안 명맥을 이어온 성균관대학교 미식축구부는 전국에 많은 대학 미식축구팀과 사회인팀 창단의 산파 구실을 하며 현재까지 꾸준히 명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우리 성균관대학교 미식축구부 로얄스는 성균관대학교를 대표하는 유일한 미식축구팀이지만 엘리트 체육특기생이 아닌 일반적인 대학 입시를 통해 입학한 학생들을 모집하여 일반적인 동아리가 운영되는 형태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선수 및 코칭스태프(코치 및 스태프)들의 전공도 각양각색입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졸업생(OB)들은 전국 각지에서 각자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계시며, 후배들에게 미식축구에 대한 지원은 물론이고 다양한 도움을 나눠주고 계십니다."
  • 와러캐치

    와러캐치'는 성균관대학교의 유일한 플라잉디스크 동아리입니다! 원반을 이용하여 '얼티밋 프리즈비' 룰에 따라 경기를 진행하며, 학과, 학년, 성별, 실력에 상관없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입니다. 운동을 하고 싶은데 장비를 갖추기 부담스러우신 분, 재밌는 운동을 하고 싶으신 분, 운동을 사랑하시는 분들 환영합니다! 초보자분들도 쉽게 알려 드리며, 디스크 던지기, 전술 훈련, 경기 등 체계적으로 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정기 훈련 외에도 외부팀과의 친선경기를 매학기 진행하고 있고, 가끔은 정기 훈련이 아닌 날에도 번개모임으로 디스크를 던지기도 하며, 동아리 운영진이 진행하는 크고 작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많은 추억 쌓기도 가능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라켓챌린지

    안녕하세요, 성균관대학교 명륜캠퍼스 중앙 스포츠 동아리 라켓챌린지입니다! 라켓챌린지는 실력에 상관없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다양한 학과, 학번의 학우분들과 함께하는 배드민턴 동아리로, 정기 활동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운동 및 친목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주 정기 활동 시간을 통해 배드민턴을 즐기며, 실력 향상과 함께 다양한 학과의 부원들과 소통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운동을 통해 교류를 증진하고자 하는 라켓챌린지는 내부 경기에 이어 다른 학교 배드민턴 동아리들과의 친선 경기도 진행하며, 운동 후에는 부원들끼리의 자율적인 회식이 마련되기도 합니다. 열정만 있다면 누구든지 환영하며, 함께 즐겁게 운동하고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 나가는 라켓챌린지, 기대해 주세요!
  • 한국상경학회

    Kcc(Korean Commerial-economic Conference)는 한국상경학회로서, 성균관대, 고려대, 동국대, 숙명여대, 연세대, 이화여대 6개 대학 연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KCC는 전문적인 경제경영 지식에 대한 습득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시장조사와 상권분석활동을 1학기때 진행하였고 2학기때 자신이 선택한 분야에 대한 소논문 작성을 하여 관심분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지부 내 선후배간 친목과 타학교와의 교류도 활성화되어 있어 다양한 사람을 만날 기회가 많습니다. 학회원들의 전공도 다양하고 다른 학회에 비해 학술적 부담이 적어 경제 경영에 대한 전문적 지식 없이 활동이 가능합니다.
  • 스웨이

    "안녕하세요. 스웨이는 중앙 댄스스포츠 동아리로, 성균관대학교의 유일한 댄스스포츠 동아리입니다! 스웨이는 댄스스포츠 중에서 룸바, 차차차, 자이브, 삼바, 파소도블레라는 라틴댄스 5종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전까지 댄스스포츠를 잘 몰랐더라도, 춤에 대한 조금의 관심과 흥미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정기연습을 진행하며 춤 실력과 친목을 쌓고, 학교 축제나 정기 공연 등의 무대에 서고, 릴스나 영상 등을 촬영하기도 하며, 타 대학 댄스스포츠 동아리들과 교류하는 대학연합파티를 진행합니다. 현 동아리원 대부분이 처음에는 댄스스포츠 초보였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고, 다른 춤 동아리에 비해 소규모로 활동을 진행하므로 부담없이 친목 활동도 즐길 수 있습니다. 스웨이에 많은 지원해주세요, 환영합니다~"
  • 소리사랑

    "소리사랑은 성균관대학교의 중앙 음악 창작 동아리이자 교내 유일 창작 밴드입니다!  학번, 학과, 실력 상관없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음악을 연주하고 창작하는 활동을 합니다. 악기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을 위해 별도의 악기 스터디를 진행하고, 방학 중에는 부원들의 창작활동을 위한 작사-작곡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연 2회 정기공연, 방학 중 연합공연 등 많은 공연 기회가 있으며, 각 공연에서 다양한 장르의 기성곡뿐만 아니라 자신의 창작곡을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더해 매주 화요일에 총회와 뒷풀이를 진행하여 부원들끼리 친목 역시 다질 수 있습니다. 음악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 그루브

    안녕하세요! 성균관대학교의 유일한 재즈 동아리, 그루브(GrooV)입니다. 그루브는 스탠다드 재즈를 감상하고 연주하는 동아리 입니다. 그루브는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뿐만 아니라 바이올린, 색소폰 등 모든 악기의 연주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그루브에서는 즉흥적으로 연주하며 자신의 음악적 기량을 선보이고, 서로의 연주를 공유하며 음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재즈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걱정마세요! 매주 열리는 감상 모임과 악기 스터디를 통해 함께 재즈를 즐기며 친목을 다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학기별 정기 공연과 특별한 야외 즉흥 공연으로 여러분의 연주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루브는 음악과 재즈를 사랑하는 모두를 환영합니다!
  • "명륜 중앙 랩보컬&스트릿댄스동아리 꾼입니다.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면 기분이 좋습니다. 한 쪽에서 스우파를 찍고 반대편에선 쇼미더머니를 찍습니다. 우리의 활동은 멋있고 재밌습니다. 많은 이들이 춤꾼, 소리꾼이 되고 싶어 하는 이유죠. 우리의 작품은 스트릿 음악을 기반으로 합니다. 랩&보컬&프로듀싱 및 다양한 댄스장르들을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다양성입니다. 그렇기에 꾼의 퍼포먼스는 창작물입니다. 꾼이 쓴 가사, 꾼이 찍은 비트, 그리고 꾼이 구상한 안무가 우리의 무대를 우리의 것으로 만듭니다. 정기공연, 교내 축제와 방학 중 세션까지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으니 부담가질 필요는 없어요. 일단 하면 다 잘합니다. 꾼이 궁금하다면 주변 선배들에게 물어보세요. 꾼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 허밍버즈

    영어를 좀 더 잘하고 싶은 사람들이 모여서 영어회화를 연습하는 동시에,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아갑니다.
  • 행소문학회

    "안녕하세요. 성균관대 유일 문예창작 동아리 행소문학회입니다! 저희는 매주 금요일 저녁 6시에 온라인 카페에 투고한 글들을 읽고 의견을 나누는 총회를 진행합니다. 이때 비논리적인 비난이 아닌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을 논하고, 글들은 모두 익명으로 투고되기 때문에 이렇게 의견을 나눈 후 투고자를 맞추는 시간이 이어집니다. 글 형식이나 장르에 제한은 전혀 없으며, 총회 참석과 투고 횟수에도 제한이 없습니다. 마음이 내킬 때 글을 올리고 마음이 내킬 때 총회에 참석하면 됩니다. 또한 매주 투고한 작품을 모아 연말에는 문집을 제작합니다. 동방에 오시면 동아리가 처음 만들어진 70년대부터 작년 문집까지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문학에 관심 있으시다면 학번, 과, 계열, 대학원생, 유학생 상관없이 모두 환영합니다!"
  • 엘세데아

    안녕하세요 명륜캠퍼스 중앙락밴드동아리 엘세데아입니다! 저희는 락 음악을 중심으로 다루는 중앙동아리이며 80~90년대 외국의 정통 락부터 현대 한국의 인디 밴드 장르까지 폭넓게 음악을 하고 있습니다. 동아리 내에서 합주와 스터디 활동으로 학기별 정기공연을 준비하며, 부원들이 함께할 수 있는 회식 자리도 자주 열립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학교 행사에 참여하는데, 2023년에는 금잔디 문화제, 대동제, 동아리의 밤 행사에서 무대를 선보인 파이팅 넘치는 동아리입니다! 함께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지원해주세요~
  • 성균축구단

    오랜 전통과 뛰어난 실력을 갖춘 인사캠 유일한 축구 중앙동아리 성균축구단에서 신입부원 & 매니저를 모집합니다! 2021 KUSF 전국대회 6등, 2022&2023 SUFA리그 3등, 2022&2023 2학기 교내 심산맏형배 대회 우승 등 교내,외를 가리지 않고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며 현재 성균관대학교 인사캠 최고의 축구 동아리로써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15:30~20시, 인사캠 운동장에서 자체적으로 연습 및 11대11 경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시모집 중이니 언제든 편하게 지원해주세요!
  • 인간교육연구회(HERA)

    안녕하세요 명륜캠퍼스 중앙봉사동아리 HERA입니다. 저희는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운영해온 동아리로서, 교육 봉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봉사를 진행해왔습니다. 2021년도부터는 서울시 소재의 씨앗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 장기 MOU를 체결하여 정기적인 교육 봉사를 진행해왔으며, 단기 봉사의 경우 부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봉사처를 제공합니다. 또한, 개인이 원하는 봉사가 있는 경우 동아리 내에서 새로 인원을 모집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합니다. 봉사시간이 필요한데 혼자 하기 싫다! 혹은 좋은 친구들을 사귀고 싶다! 열심히 참여하시는 분들이라면 언제나 환영합니다:)
  • 성균극회

    성균극회(성균관대학교 극예술연구회)는 1946년 이래로 ‘프로를 지향하는 아마추어’라는 모토 아래 극을 올려온 연극 단체입니다. 연극과 예술을 사랑하는 청춘들이 모여, 매년 워크숍 공연과 두 번의 대공연을 포함해 총 3회의 극을 올리고 있습니다. 78년 동안 극예술에 대한 열정 하나로 모두가 즐겁게 공연 제작에 임하고 있으며, 다양한 모습을 관객분들에게 보여드리고자 노력합니다. 동아리 부원들은 각자 캐스트, 음향, 조명, 무대, 의상/소품/분장, 기획, 연출 등 동아리 내 다양한 분야에서 언제나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공연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성균극회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분위기를 지향합니다. 성균극회에서 여러분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펼쳐주세요.
  • 못갖춘마디

    “못갖춘마디”는 통기타와 어쿠스틱한 음악을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졌습니다. 중앙동아리 내 유일하게 통기타를 중심으로 세션이 구성되어 있고 매 학기 초 통잼을 통해 악기초보자들을 위한 스터디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동아리는 ‘카혼’이라는 타악기로 드럼을 대신하고 새로운 악기를 배워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차별화된 악기로 더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이고 정기공연이나 방학에 진행되는 워크숍을 통해 무대에 오를 수 있습니다! 그 외 엠티나 매달 총회로 친목활동도 활발하니 못갖춘마디는 여러분들의 대학 생활 로망을 채워줄 수 있는 낭만 가득한 밴드 동아리라 생각됩니다. 나이, 학번, 학과 상관없이 모든 분들이 지원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대동악회

    "“성균관 유생이 되었으면 국악 한번 해봐야 하지 않겠나!"" 성균관대학교 명륜캠퍼스의 유일한 국악 연구회 대동악회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율전캠퍼스의 다스름과 함께 활동하면서 전통 국악기를 배우고 연주하며 봄·가을 연 2회의 정기 공연을 준비합니다. 국악 전통의 계승과 발전이라는 목표 아래, 악기 강습을 중심으로 다양한 친목 활동도 함께 이루어지며 국악기 연주, 이론 등 국악의 어떤 부분에라도 관심 있으신 분들을 환영합니다. 매주 이루어지는 단체 연습 및 악부별 강습을 비롯하여 합숙을 통해 동아리원들 간의 친밀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을 국악이지만, 그렇기에 더욱 흥미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화목한 부원들과 기억에 남는 대학 생활을 하고 싶은 분들은 가볍게 문을 두드려 주시길 바랍니다! "
  • SKFC

    "Sungkyunkwan Forensics Club, SKFC는 2005년 설립된 성균관대학교 유일 중앙토론동아리이자, 성균관대학교 최고의 토론동아리입니다. ’다름을 배우는 젊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모인 우리들은, 서로의 생각에 귀를 기울이고, 나와는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방법을 함께 공부합니다. 나의 견해와 맞지 않는 편에 서서도 생각해보며 세상을 향한 시야를 넓힙니다. SKFC에서는 매주 수요일 정기세션을 진행하며, 경제‧법‧사회 전반을 아우르는 넓은 범위에 대해 규격토론을 진행합니다. SKFC에서는 신입회원들을 위한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학기 중에는 타 학교와 2차례의 교류전을 가지기도 합니다. SKFC에서는 토론에 관심이 있는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 호우회

    """비가 오면 우린 술을 마셔 매일이 <호우酒의보!>"" '민족 성대 최후의 낭만 동아리, 호우회' 호우회는 1976년부터 전통을 이어온 성균관대학교의 명실상부 근본의 중앙봉사동아리입니다. '민족 성대 최후의 낭만 동아리'라는 슬로건으로 동아리들의 선봉에 서서 성대생들에게 빼앗긴 낭만을 되찾아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계 농촌봉사활동이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며, 학기 중에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진행합니다. 봉사활동 이외에도 친목활동도 활발히 이뤄집니다. 세 학기 연속 <호우酒의보!>라는 이름의 주점을 운영했으며, 격주 수요일 이뤄지는 총회와 회식, 끊임없는 번개 술자리, '낭만MT', 홈커밍데이 등 여러분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수많은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알라

    ALA는 영어 청취동아리로 1980년에 설립된 동아리입니다. ALA는 코로나 사태를 기점으로 활동을 개편하여 토익 및 토플스터디, 영어발표 스터디 등의 영어 관련 활동을 진행하고, 자유로운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넷플릭스 & 왓챠를 활용하여 자막을 활용한 동영상을 시청하며 부원들과 자유롭게 토론하는 활동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 성균관대 장애 비장애학생 통합동아리 Equal

    안녕하세요! 저희는 성균관대학교의 중앙장애인권동아리 이퀄이라고 합니다! 저희는 중앙 동아리 중 유일하게 장애 인권을 주제로 하여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로서, 저희는 장애 인권을 주제로 올해 1학기에는 성균관대학교 주변 상권을 조사하고,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지도를 만드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또한 11월 30일에는 장애인권위원회 준비위원회와 함께 1학기 활동을 바탕으로 부스를 운영하여, 교내 학우들이 장애 인권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이퀄이라는 명칭에 맞게 평등한 관계로 회의를 진행하므로 꼰대 문화 하나도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유비에프 (대학생성경읽기선교회)

    유비에프는 기독교 동아리입니다. 우리 동아리에서는 그룹/일대일 성경공부을 제공해드리며 나의 삶에 어떤 유익을 줄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독교이든 비종교인이든 누구나 환영합니다 ^^ 그 외에도 청년부 멘토/선배 리더, 또한 학생 멤버들과 팰로우십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재밌는 이벤트도 많이 진행합니다. (여름수련회 엠티, 봄소풍 등등)
  • 킹고야구반

    "성균관대학교 킹고야구반은 유일하게 가슴에 ‘成均館’ 마크를 달고 야구를 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40개 대학이 참여하는 AUBL리그, KUSF 클럽챔피언십,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 참여합니다. 뿐만 아니라 청백전, 타 동아리들과의 친선경기를 통해 실전중심야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모든 야구장비가 구비되어 있어 장비가 없는 학우들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구를 잘하지 못하더라도 ‘야잘잘’ 선배들이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줄 겁니다!  매주 수요일 11~13시, 15~17시30분/인사캠 대운동장에서 정기연습이 진행되고, 이후 간단한 회의와 재밌는 회식이 있습니다. 내년 2회의 MT, OBYB 교류전이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선수가 아니더라도 매니저로서 동아리 인스타 관리, 경기기록 등 많은 분야에서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으니 야구를 좋아하는 다수의 매니저도 있습니다. 야구를 좋아하는 성균관대학교 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많은 지원부탁드립니다!"
  • 반촌 가톨릭학생회

    성균관대학교 가톨릭학생회 반촌은 1958년 창립된 유서 깊은 동아리로서, 65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캠퍼스에서 신앙의 여정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반촌은 또한 성균관대학교의 유일한 가톨릭 학생회이자 천주교 중앙동아리입니다. 현재 반촌은 명륜과 율전 모두에서 활동을 이어나 가고 있습니다! 반촌은 천주교 동아리이지만 천주교 신자뿐만 아니라 천주교 신자가 아니신 분들도 활동에 원활하게 참여가 가능합니다. 저희 동아리는 매주 주모임을 진행할뿐만아니라, 주모임 이후에 같이 식사도 하고 선배들과의 만남도 매년 가질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천주교 동아리는 재미가 없을 것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계시지만 저희 생각보다 재밌습니다. 웃겨요. 들어오시면 매일 웃겨드릴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 성균관대학교 테니스 클럽(STC)

    안녕하세요 명륜 캠퍼스 중앙 테니스 동아리 STC입니다. STC에서는 초보자들을 위한 기초 훈련부터 랠리, 게임까지 모든 종류의 테니스 운동을 진행합니다. 라켓을 처음 잡아보는 초보자분들부터 실력자분들까지 테니스에 관심 있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매주 2-3회의 정기훈련 이외에도 율전 캠퍼스와의 교류전, 타 대학과의 교류전, 대학생 테니스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는 STC의 꽃인 “여름·겨울 트레이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3박 4일간의 MT 겸 합숙 훈련으로 테니스 실력을 높이면서 선후배들과도 가까워지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테니스를 배우고 싶은 분들은 주저 말고 동아리에 지원해 주세요. STC와 함께 잊을 수 없는 대학 생활을 만들어 봐요!
  • FC여우락

    안녕하세요! 성균관대학교 유일 여자축구 중앙동아리 FC여우락입니다! 저희는 매주 월요일 율전캠퍼스에서, 수요일, 금요일에는 명륜캠퍼스에서 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kusf, sufa, 샤컵 등 각종 전국 여자축구 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운동뿐만 아니라 개강총회, MT 및 전지훈련, 여우락의 밤 등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여우락에는 다양한 실력을 가진 친구들이 많은 만큼, 감독님과 좋은 부원들 사이에서 차근차근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축구를 해보지 않았더라도 좋아하는 마음이 있다면 언제든지 지원해보세요!!
  • 매니아

    매니아는 명륜, 율전 학우가 함께 하는 성균관대의 유일한 스노보드 중앙동아리입니다. 현재 한국대학스노보드연합(KUSBF)에 소속되어 있어 대외적으로도 많은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스키장이 오픈하는 '시즌'에 스키장 근처에 숙소를 빌려서 개장일부터 폐장일 내내 사용하고, 다같이 스노보드도 타며 함께 지냅니다. 매니아가 스노보드 동아리라고 겨울에만 활동하는 것이 아닙니다. 겨울이 오기 전에는 서핑캠프, MT, 홈커밍데이, 볼링픽, 샵투어 등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스노보드를 아예 탈 줄 모르는 분들을 대상으로 재학생들이 무료로 친절하게 알려주니, 스노보드에 대한 관심과 열정만 있다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저희 매니아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 풍물패 얼

    안녕하세요! 성균관대학교의 유일무이한 명륜·율전 합동 중앙 풍물패 동아리 '풍물패 얼'입니다~ 풍물패 얼은 48년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유서 깊은 동아리로, 꽹과리, 장구, 북, 소고 등 전통 타악기를 배우고 매년 정기 공연에서 풍물놀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통 악기가 처음이라도 주 1~2회 진행하는 정기연습에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리고 있으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방학 중에는 전수를 가서 풍물놀이를 업으로 삼고 계신 사부님들께 직접 가르침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K-흥의 기원인 타악기 소리와 더불어 흥 많고 재밌는 부원들과 함께하는 연습 뒷풀이, MT, 각종 번개모임, 방학 전수, 그리고 정기 공연까지 웃음 넘치는 동아리 생활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48기 얼 패밀리의 일원이 되어주세요~
  • 아이섹

    "국제리더십학생협회인 AIESEC은 ‘인간 잠재력 실현’과 ‘세계 평화 실현’이라는 목표를 갖고 UN과 협력하여 청년들의 리더십 계발을 돕는 세계 최대의 비영리 학생 자치 단체입니다. 따라서 해외 진출에 관심이 있는 성균관대 학생들을 돕거나 한국에 관심이 있는 해외대학생들과 함께 봉사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와 같은 여러 지구 문제를 다룬 프로그램도 직접 기획하여 운영하거나 다른 회사들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처럼 세계를 무대로 한 활동을 원하거나 실제 회사에서 일하시는 분들과 함께 실무 업무를 기대하는 성균관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심산한누리

    "심산한누리는 1980년 ‘심산 연구회’라는 명칭으로 처음 시작하였으며 동아리 명은 독립 운동가이자 성균관대학교의 초대 학장이신 심산 김창숙 선생님의 호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심산한누리는 그의 독립 운동 정신을 따라 학생의 신분으로 올바름을 외치던 동아리로, 1980년대부터 시작하여 많은 학생운동에 참여하였습니다. 학생 운동 시기가 모두 끝난 이후에는 동아리의 본래 정신을 잃지 말자는 의미에서 봉사동아리로 바뀌어 현재는 성균관대학교의 중앙봉사 동아리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봉사 정신은 본교의 졸업요건에도 포함될 만큼 성균관대학교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덕목입니다. 심산한누리는 봉사활동이 자칫 졸업만을 위한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남는 것을 방지하고 진정한 의미의 봉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그린나래

    "안녕하세요! 명륜캠퍼스의 유일무이한 만화동아리 그린나래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만화, 일러스트 등 다양한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여러 사람들과 함께 그림 그리는 방법을 배워 볼 수도 있고, 회지를 제작하며 자신의 작품을 남겨볼 수도 있습니다.  또 중요한 점은 많고 많은 만화책들을 동방에서 자유롭게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동아리라는 것입니다! 만화 이외에도 다양한 장르에서 창작 및 관람 등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만화를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가입해 주세요~!!"
  • 제이다

    저희 동아리의 주요 활동은 춤입니다. 얼반, 힙합, 방송댄스와 그 이상의 다양한 장르를 다룹니다. 매학기 마다 한 번의 정기공연이 있습니다.
  • 택견강산

    안녕하세요, 택견강산은 인사캠의 중앙스포츠동아리입니다! 택견은 대한민국 전통 무술이자 민속놀이입니다. 독특한 리듬으로 스텝을 밟으면서 주로 발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제압하는 기술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유술이 있습니다. 정기운동 요일은 동아리 부원들의 투표를 통해 정해질 예정이며, 초보자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택견을 처음 배우는 것에 겁 먹으실 필요 없습니다!! 또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정기운동 외에도 개총, 한강나들이 등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동아리방이 좌식으로 되어있고, 매트, 이불 등이 있어 편하게 쉴 수 있고, 공부할 수 있는 책상과 의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유서가 깊은 성대에 들어왔는데, 택견을 안하고 지나칠 수 있을까요?? 택견강산에서 함께 좋은 시간 만들어나가요~~!!
  • 성불회

    “우리는 매일 감사합니다.”, 힘드시죠. 여러분. 그래서, 성불회는 긍정을 모티브로 살아가는, 희망하는 학생들의 모임입니다. 불교 신자가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실제로, 불자가 아닌 친구들도 제법 있습니다. 교내 가장 많은 문화, 고민 나눔, 취업 및 창업 등 진로 탐색, 봉사, 명상, 법회 콘텐츠까지. 가족 같은 분위기의 성불회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오프라인 법회를 중심으로 온라인 감사 모임 단체 카톡방, 주중에는 연고대, 서강대, 동국대 등 또래들과의 명상 및 고민 나눔 챌린지까지. 1학기 최소 2회 이상 최저가 국내 최고의 사찰 탐방 및 템플스테이도 성불회에서는 가능합니다. 사회 저명한 선후배들 간의 만남으로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여러분의 하루는 정말 안녕하신가요. 성불회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합장)
  • 성미회

    " 안녕하세요 성균관대 명륜캠퍼스 순수미술 중앙동아리 성미회입니다! 미술에 관심이 있거나 그림그리는 것을 취미로 즐기는 사람들끼리 함께 다양한 미술도구로 활동하며 친목을 다질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성미회는 중앙동아리로 현재 명륜과 율전 캠퍼스에서 각각 활동하고 있으며, 명/율 부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매 학기 부원들의 그림을 모아 두 캠퍼스에서 미술 전시를 개최해서,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고 다른 부원들의 작품도 감상 할 수 있는 행사도 있습니다!  어질어질한 강의와 과제량에 지친 여러분을 달래줄 동아리방도 있습니다. 그림 실력이 안 좋아도 망설이지 말고 편하게 지원하세요!"
  • 겟세마네

    할렐루야~ 성균관대학교 기독학생회 겟세마네입니다. 겟세마네는 1977년 성균관대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진, 성대 최초 기독교 동아리입니다. 성대 고유 기독교 동아리로서 겟세마네는 재학생이 주도적으로 이끄는 재학생 중심의 기독교 공동체입니다. 매주 캠퍼스 예배가 율전은 화요일 오후6시, 명륜은 목요일 오후6시에 진행되며, 함께 교제하는 소그룹 모임이 있습니다. 방학 중에는 동계/하계 수련회와 VW 해외단기선교가 있습니다. 사랑이 넘치는 겟세마네에서 함께 신앙생활하며 서로에게 믿음의 동역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당신! 무엇을 찾아 그렇게 헤매시나요? 당신을 찾고 있는 예수가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발걸음을 잠시 멈추고 오셔서 우리 돈 없이, 값없이 함께 예수님을 누려요!
  • 농성회

    안녕하세요! 성균관대 중앙 농구 동아리 농성회입니다! 농성회는 농구를 사랑하는 자라면 누구나 농구를 할 수 있게 하라는 일념 하에 운영되고 있는 중앙동아리입니다. 농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도, 농구를 너무나 사랑하는 사람도 모두 함께 농구를 할 수 있는 동아리 농성회로 오세요!
  • 성균기우회

    안녕하세요~! 성균관대 유일무이 바둑동아리 성균기우회입니다:) 바둑이 무엇인지 검은 돌, 흰 돌밖에 몰라도 선배, 친구, 사범님, 알파고(?)가 친절하게 가르쳐 드리니 막연한 두려움 가질 필요 절대 없어요~!! 그리고 여기...사실 놀러다니는 동아리에요..! 정기 모임 참석도 본인 스케줄에 따라 자유롭게, 마음과 시간이 맞는 사람들과 언제든지 동방에서 바둑을 두시면 됩니다! 마음맞는 친구와는 정겨운대화(Trash Talk)를 나누면서 둘 수도 있다구요! 참고로 동방에 자리 널널한 사물함, 잠깐 쉴 수 있는 소파, 바둑을 다루고 있는 [고스트바둑왕], 웹툰 [미생] 전 권이 있는 건 비밀~! 동방인듯 아닌듯 붙어있는 학생회관 214호로 오세요! 여러분만 오면 Go!
  • 성균합창단

    "성균합창단은 59년의 전통을 이어가는 중앙 합창 동아리입니다. 매년 협의를 통해 일주일 중 이틀을 정해서 정기연습을 진행하고 이후 뒤풀이로 단원 간 화합을 도모합니다. 가요, 뮤지컬 넘버, 영화 OST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스테이지 연습이 교차로 진행되고, 단원들은 원하는 스테이지를 선택해 한 학기 동안의 연습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 봄공연과 가을정기공연에서 선보이면 유종의 미를 거둡니다. 명륜과 율전을 오가며 다양한 연령대와 학과의 사람을 만나 친목을 다질 수 있고, 체육대회, MT 등 여러 행사를 함께합니다. 뛰어난 노래 실력이 없어도, 합창 관련 경험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노래를 즐겁게 부를 수 있는 마음과 열정만 있다면 성별, 나이, 국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환영합니다. 편한 마음으로 놀러오세요!"
  • 성균서도회

    "성균관대학교 중앙서예동아리 성균서도회는 올해 61주년을 맞은 유서깊은 동아리입니다. 서도회에서는 한자뿐만 아니라 한글, 전각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한문 서체 중 전서체를 처음 배우게 되며 가입한 첫 전시회에서 열네 글자 작품을 출품한 후에는 예서, 해서 등 다른 한문이나 한글 서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유롭게 창작 작품도 출품 가능합니다. 명륜은 매주 금요일 지도선생님의 정기 수업이 있으며, 율전은 화/수 6시 연습, 그 외 자율 연습이 있습니다. 친목도모를 위한 반촌체전(체육대회), 세연회(MT), 전국대학서예연합 등의 활동도 있습니다. 재학생은 물론 유학생과 대학원생도 상시 지원 가능합니다. 서예를 모르시는 초보자분들도 환영합니다. 저희 성균서도회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 유스호스텔

    "안녕하세요! 이 시대의 낭만지킴이 [유스호스텔] 입니다. 유스호스텔은 사랑, 청춘, 낭만이 불타오르는 49년 전통의 성균관대학교 * 중앙 여행동아리* 입니다. 매달 준비되는 유스의 호스텔링은 여행 준비로 인한 시간,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곡, 산, 바다등 전국을 돌아다니며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스호스텔은 상시모집으로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 청춘을 즐기고 싶은 사람, 낭만을 찾는 사람 모두 환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여정을 유스호스텔과 함께 하는 것은 어떨까요 :)"
  • 성균관대학교 태권도부

    명륜캠퍼스 중앙 운동 동아리 ‘태권도부’입니다! 저희는 겨루기와 품새 모두를 다루는 동아리로서 타 학교와의 활발한 교류전, 대회에 출전합니다. 또한 태권도가 세계적인 스포츠인 만큼 교환학생과의 교류가 활발한 동아리입니다. 친목 활동인 ‘주술목’와 ‘OBYB’ 행사를 통해 다양한 국적과 연령대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태권도라는 무술을 매개로 하여 하나가 되고 서로 가까워질 수 있는 것이 바로 태권도부의 강점인 것 같습니다. 태권도 초보자도 경험자도 모두 편하게 어울릴 수 있는 분위기입니다. 매주 월요일-금요일까지 매일 운동 세션이 진행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멋쟁이사자처럼

    "안녕하세요. 명륜캠퍼스 중앙 웹 프로그래밍/창업 동아리 멋쟁이사자처럼입니다. 멋쟁이사자처럼은 비전공자도 프로그래밍 기초 지식을 배워 자신만의 웹서비스를 만들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 하에 설립된 전국 최대 규모의 연합 개발 동아리입니다. 웹개발 학습을 돕기 위해 매년 양질의 무료 강의를 제공하며, 전국의 여러 대학과 연합으로 아이디어톤 및 해커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균관대 멋쟁이사자처럼은 2015년 처음으로 시작되어 다양한 코딩 교육과 서비스 런칭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성대 멋사에서는 정기 웹개발 스터디, 세션을 진행하며 자체 행사로는 신입 부원 아이디어톤인 아기멋사 발표회, 선배님들과 함께하는 홈커밍 데이가 있습니다."
  • 마술타로동아리(GNC)

    안녕하세요, 성균관대학교 유일 마술&타로 동아리 GNC입니다! 매주 1회 정기 렉쳐를 통해 여러 가지 마술과 타로 리딩을 배우게 되며, 마술팀과 타로팀 둘 중 한 팀을 선택해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동방에 자주 오시면 둘 다 배울 수 있어요!) 정기 렉쳐에서 기초부터 하나씩 가르쳐 드리니 초보자도 쉽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마술팀은 학교 축제 부스에서 마술 버스킹을 하고, 연 2회 정기 공연을 개최합니다. 타로팀은 학교 축제 부스에서 타로 리딩을 하고, 마술팀 부원들의 공연에 스태프로 참여합니다. 매주 정기 렉쳐 이후 뒷풀이로 친목을 다질 수 있고, 다른 학교 마술 동아리의 공연도 함께 보러 갑니다. 특별한 취미를 갖고 싶다면 학번, 학과, 나이 상관없이 환영합니다~!
  • 극회 능라촌

    "극회 능라촌은 성균관대 명륜 캠퍼스의 연극 동아리입니다! 능라촌은 ‘비단결 마을’이라는 이름처럼 아름다움을 이끄는 모임입니다. 연극 행위 자체가 내포하는 수평적인 공동체 개념을 추구하며, 누구도 배제하지 않는 이야기를 지향합니다. 능라촌은 1년에 정기공연 2회, 신입생 워크샵 1회, 총 3회의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연출, 배우, 무대팀, 기획팀, 오퍼, 포스터&팜플렛 등 다양한 분야에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타 극단과는 달리 배우 모집이 완료된 후에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극본을 함께 정하는 등, 다 같이 만들어가는 연극에 주안점을 둡니다.  상반기에는 신입 부원들이 팀을 나눠 배우로 짧은 씬을 재현해보는 씬발표와 워크샵이, 하반기에는 연극 제작에 대해 깊이 공부해보는 연출&배우 스터디가 진행됩니다. 연극에 관심이 있거나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싶은 분들은 능라촌으로 오세요! "
  • 별누리

    "안녕하세요 인문사회과학캠퍼스 유일의 천문학 동아리 별누리입니다! 저희는 아마추어 천문학 동아리로서 매주 목요일 6시에 정기 세미나를 통해 천문학에 대해 공부하고 발표하여 지식을 공유합니다. 또한 매 분기마다 실제로 관측회를 진행하여 직접 관측을 해봅니다. 태양계의 각 행성은 물론 행성들의 위성, 태양계 외 부분의 기타 천체들, 은하수 등을 관측하는 활동을 합니다. 직접 망원경을 다루며 망원경 사용법을 익히고, 습득한 지식을 활용하여 실제로 천체 관측을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마추어’ 천문학 동아리입니다. 천체 관측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셔도, 들어오셔서 다 같이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가족 같은 부원들, 포근한 동아리방, 준비되어 있는 망원경과 함께 낭만 넘치는 대학생활을 해봅시다!  "
  • 쿠사(KUSA)

    "안녕하세요! 저희는 성균관대학교 명륜 율전 중앙 봉사동아리 KUSA입니다. 저희는 UNESCO 산하 동아리로 여러 대학교에 지부를 둔 대학생 연합 단체입니다. 저희의 연간 활동을 말씀드리면,  -봉사활동    1 한강 정기봉사    2 유기견 유기묘 봉사활동    3 여름 농촌 봉사활동 (봉사 40시간)  -친목활동    1 매주 명륜/율전 함께하는 ‘함성‘ 모임    2 분기별 MT/LT    3 매달 양 캠퍼스가 함께하는 함성    4 창립제(문화행사)/성유체전(체육대회)  모집기간 : 상시모집 이외의 궁금한 사항들이나 관심이 있다면 쿠사 인스타로 편하게 연락 주세요!"
  • 영상촌

    "영상촌은 1991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 영화제작동아리입니다. 영상촌에서는 함께 영화를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감상스터디와 촬영 이론과 장비에 대해 공부하고 직접 실습을 해보는 촬영스터디가 진행됩니다. 학기 중에 진행된 스터디를 바탕으로 방학 중에는 정기단편영화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영화제 참석과 촌민의 밤 등 다양한 친목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영상촌은 영화를 사랑하는 촌민 여러분들을 기다립니다! “영화를 사랑하는 첫 번째 방법은 같은 영화를 두 번 보는 것이고, 두 번째 방법은 그 영화에 대한 평을 쓰는 것이며, 마지막 방법은 직접 영화를 만드는 것이다.”   "
  • 오케스트라

    성균관대학교 오케스트라 SKKUO는 명륜캠퍼스와 율전캠퍼스가 함께하는 교내 유일 오케스트라 동아리입니다. 방학 기간 연습을 진행하여 개강 쯤에 봄, 가을 정기연주회를 선보이고 있으며, 학기 중에도 신입생 연주회, 소연주회, MT 등의 활동으로 꾸준히 연주하고 친목을 다질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악기 실력에 상관없이 음악을 좋아하는 누구든지 함께 활동에 참여하고 음악을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주회 준비뿐만 아니라 동아리 부원들과의 친목 활동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니 스꾸오에 들어오셔서 다양한 경험과 추억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 UBF

    서로 사랑하는 공동체 UBF는 성경 공부를 기반으로 한 건전한 기독교 공동체입니다. UBF는 신앙 고민이 있는 기독교인부터 성경에 의문을 품는 무종교인, 무신론자 모두를 환영합니다. UBF의 대표적인 활동은 GBS와 1대1 성경 공부입니다. GBS는 주 1회 동아리에서 단체로 진행하는 성경 공부로, 식사교제와 함께 유익한 성경 말씀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1대1 성경 공부는 개인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성경 내용을 배울 수 있는 맞춤형 성경 공부입니다. 그 외에도 수많은 밥약과 번개모임, 수양회처럼 교제할 수 있는 활동도 많습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이 궁금하다면, 성경에 의문이 있지만 주변에서 배우기엔 염려가 크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해 주세요! 당신이 누구든지 환영하고 사랑합니다~
  • SAPA

    "SAPA는 1971년 설립되어 올해로 54년차를 맞은 유서 깊은 성균관대학교 중앙사진동아리입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만큼 다양하고 재밌는 행사와 활동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명율 구분없는 중앙동아리인 만큼 양 캠퍼스 학우분들이 모두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SAPA는 매주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의 출사, 이론과 실전을 두루 배울 수 있는 스터디, 시험기간에는 다양한 상품을 타갈 수 있는 콘테스트가 진행됩니다. 방학 중에는 여행하며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기회인 장기 촬영과, 부원들의 사진으로 개최하는 전시회까지 열린답니다. 카메라가 없어도, 사진을 찍은 경험이 많지 않아도 사진에 대한 관심만 있다면 모두 환영합니다! 2024학년도 SAPA와 함께 학업에 지쳐 잃은 낭만을 챙겨보는 건 어떠신가요?"
  • 비내이

    "비내이는 교내 유일 중앙광고동아리입니다! 'No(Nay)의 상태가 되자!'를 모토로 기존의 틀에 박힌 생각을 깨고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을 추구합니다. 기업의 문제를 논리적으로 분석하는 기획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는 크리에이티브부, PPT 디자인과 아이디어 시각화를 담당하는 디자인부, 총 3개의 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학기에는 부서별 세미나를 통해 기초를 다지고, 29초 광고제를 통해 영상광고를 직접 제작하게 됩니다. 2학기에는 본격적으로 기획안을 제작하는 미니 광고제와 산학협력 기업 광고제가 진행됩니다. 다양한 분야에 재직 중인 OB 선배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비내이언의 밤 행사도 매년 진행되고 있습니다! 마케팅과 광고에 관심이 있다면, 학번 전공 무관! 누구든 환영합니다~"
  • TIME

    안녕하세요. 성균관대학교 중앙영어학술 동아리 TIME입니다! 성균관대 타임은 시사 주간지 ‘TIME'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동아리입니다. TIME을 포함한 세계 각국의 기사를 통해 발표와 토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주 세션 이외에 타 학교 TIME과의 교환칼럼, MT, 타임 선배와의 만남, 매주 세션 이후 뒤풀이 등 다양한 친목 도모 활동들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어로만 활동을 진행하지 않고 학술과 친목 모두 챙기는 동아리인 만큼 부담 없이, 영어에 대한 걱정 없이 지원 바랍니다! 부담없고 편안하게 의견을 나누고 싶으신 분들 모두 환영입니다~
  • 상기 콘텐츠 담당
  • 학생지원팀 ( 02-760-10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