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성균관대 대학원, 대학원 한마당 개최를 필두로 대학원 우수인재 유치·양성 박차 2023.03.31
  • 홍보팀
  • 조회수 : 10383
게시글 내용

성균관대 대학원, 대학원 한마당 개최를 필두로 대학원 우수인재 유치·양성 박차

- 4월 3일(월)~7일(금), 학과별 진학설명회·간담회 진행

- 첨단 신기술 5개 분야 학과 신설, 4월 10일(월)까지 모집


우리 대학은 오는 4월 3일(월)부터 7일(금)까지를 대학원 한마당 주간으로 지정하고 대학원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온라인으로 개최했던 대학원 한마당을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해 더욱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학원 한마당에서는 각 학과별 진학설명회 및 1:1 진학상담을 진행하고, 대학원 장학제도, 학부-대학원 연계프로그램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교원과 함께하는 간담회 또는 랩(Lab) 투어를 진행하는 학과도 있다. 학과별 일정표는 성균관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지사항 게시판 바로가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대학원 한마당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진학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3월 31일(금)까지 사전신청 해야 한다. 사전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에도 당일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대학원은 올해 신설한 첨단 신기술 분야 5개 학과(반도체융합학과, 미래에너지공학과, 메타바이오헬스학과, 지능형로봇학과, 실감미디어공학과)를 비롯해 일반대학원 학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2022년 12월 교육부로부터 첨단 신기술 분야 석·박사 정원 251명을 증원받아 첨단 분야 5개 학과를 신설하였으며, 본 학과를 중심으로 미래 산업의 핵심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원서접수는 온라인(uwayapply.com)으로 진행하며, 접수 기간은 4월 10일(월)까지이다.
[원서접수 바로가기]


한편 외국인 대학원생도 모집하고 있으며, 원서접수(uwayapply.com)는 4월 7일(금)까지이다.

이전글 화학공학/고분자공학부 제36회 ▼추강장학금 수여식 개최
다음글 600년을 지탱한 조선의 싱크탱크 「성균관」, 새로운 600년을 그리는 미래정책연구원 출범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