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아동청소년학과, 학과 설립 40주년 기념 행사 성료 2023.06.01
  • 홍보팀
  • 조회수 : 5147
게시글 내용

아동청소년학과, 학과 설립 40주년 기념 행사 성료



아동청소년학과는 2023년, 학과 설립 40주년을 맞아 지난 5월 26일(금) 600주년기념관 패컬티 홀에서 '아동·청소년학과 4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기념 행사에서는 아동·청소년학과 동문들과 재학생들이 함께 학과의 성장과 발전을 축하하며 추억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유지범 총장, 김근세 사회과학대학장을 비롯하여 현은자 학과장, 최인수 교수, 송하나 교수, 성지현 교수, 이태경 교수, 표정민 학과 동문회장, 이양희 명예교수와 동문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유지범 총장은 축사에서 "아동·청소년학과 설립 40주년을 기념하는 이 자리가 과거의 역사를 뒤돌아보며 즐거운 추억을 되짚어보는 동시에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하며, 학교 차원에서도 이러한 새로운 도약을 함께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은자 학과장은 인사말에서 “21세기 급변하는 글로벌 상황에서 아동청소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아동 미디어 교육, 창의성 및 영재교육, 심리 및 발달, 유아교육, 아동상담 등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이어 표정민(광주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부학장) 동문회장은 "40주년 기념 행사가 지금까지의 성과 및 업적을 축하하는 동시에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학과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비전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인사를 건넸다.


이날 아동·청소년학과 교수와 동문들은 모교와 후배에 대한 사랑으로 하나 되어 힘차게 나아가자는 염원을 담아 총 5천 3백여만원을 '아동·청소년학과 발전기금'으로 기부 약정하였다.

이어서 방병미 동문의 멋진 축가 공연이 이어졌으며 반가움으로 이야기 꽃을 피우는 가운데 기념 만찬이 진행되었다. 이후 감사 인사와 폐회사 및 기념 촬영을 끝으로 40주년 기념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이전글 성균관대 반도체특성화대학원 선정, 5년간 150억 지원
다음글 성균인성교육센터, 비교과 인성함양 실천프로그램 운영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