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화학과 설립 70주년 기념행사 개최 2023.12.05
  • 홍보팀
  • 조회수 : 1655
게시글 내용

화학과 설립 70주년 기념행사 개최



화학과(학과장 김영독)는 지난 11월 24일(금) 인문사회과학캠퍼스 국제관 9B217호에서 학과 설립 7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유지범 총장을 비롯하여 류덕희 총동창회 명예회장, 강태선 화학과 총동문회장을 포함한 많은 동문들, 화학과 교수 및 재학생이 함께 참석하였다.


1부 <산학연 동문 심포지엄> 행사에는 열 명의 동문들이 졸업 후 산업계, 학술계, 교육계 등 사회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얻은 경험을 나누었다. 특히 대학에서 배운 화학자로서의 지식과 자세가 사회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경험을 후배들과 공유하였다.

2부 <화학과 설립 70주년 기념식>에서 유지범 총장은 “1999년 BK 1단계부터 4단계까지 한 번도 탈락하지 않고 참여한 우수한 학과이며 미래에 세계 랭킹 10위권에 속하는 학과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태선 총동문회장은 화학과의 설립 70주년을 축하하고 화학과의 눈부신 발전을 기원하며 연구인프라발전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할 것을 약정하였다.

이어 강태선 총동문회장은 화학과 동문회가 발전하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한 송충의 교수, 손용근 명예교수, 이순원 명예교수에게 공로패를 수여하였고, 화학과의 발전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기부해 주신 데 대해 하찬홍 동문(58학번), 유효경 동문(85학번), 지홍근 동문(84학번)에게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또한 송천(류덕희)장학생, 송천재단장학생 및 효천조규학장학생, 총동문회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되었다. 장학생 명단은 아래와 같다.


▶ 송천(류덕희)장학생

화학과 학부생 이교림, 노아령, 윤유진(3명) / 각 300만원

화학과 학부생 이동민, 김경민, 공부준(3명) / 각 150만원

▶ 송천재단장학생

화학과 대학원생  박지나, 권선우, 박채원, 이호성, 홍옥비(5명) / 각 300만원

▶ 효천조규학장학생

화학과 학부생 장윤주, 하동수, 이상헌(3명) / 각 등록금 전액

화학과 대학원생 김한솔, 박우철, 진태영(3명) / 각 300만원

▶ 총동문회장학생

화학과 대학원생 김태엽, 정해찬, 권희동(3명) / 각 300만원

행사 참석자들은 학과 학생회에서 제작한 화학과 홍보 영상을 시청하였고 김영독 학과장의 화학과 소개를 마지막으로 2부 행사를 마무리지었다.

한편 학과 행사를 축하하는 많은 동문들의 지원과 협찬도 이어졌다. 기산과학 강태선 총동문회장, 코스메카코리아 조임래 동문, H&A파마켐 유효경 지홍근 동문, 김영독 학과장이 행사에 소요된 각종 물품과 식음료, 기념품 등을 협찬하여 풍성한 행사가 이루어졌다고 화학과는 밝혔다.

이전글 BT 강소기업 상생지원센터 강수정 연구교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
다음글 동아시아학술원, 제4회 한국어 스피치 대회 개최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