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학생성공센터, 2020 학생성공스토리 공모전 개최 2020.07.10
  • 전략기획홍보팀
  • 조회수 : 7424
게시글 내용

학생성공센터, 2020 학생성공스토리 공모전 개최


“꿈과 희망을 찾아 도전한 성장스토리를 공모합니다!”



학생성공센터는 ‘2020 학생성공스토리 공모전’ 접수를 8월 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대학(원)생활 동안 다양한 시행착오와 어려움을 통해 성장하고 우리 사회를 이롭게 하고자 노력했던 스토리’이며, 참여 대상을 외국인 학생과 대학원생까지 확대했다.
※ 자세한 내용은 학생성공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학생성공센터는 학생성공스토리 공모를 통해 우리 대학의 건학이념인 수기치인을 실천한 다양한 학생성공 모델을 발굴하여 교내 학생성공 마인드를 확산하고 학생 커뮤니티의 화합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전년도 학생성공스토리 공모전 최종 수상자들은 모두 President’s List(총장 추천 학생 명단)에 오르고 학생성공 롤 모델로 활발하게 활동하였다.


9명 수상자들의 스토리를 에세이 형식으로 엮어 만든 수기집 『우리들의 성공수다 : 대학생활 성공이야기를 담다』는 코로나19로 인해 등교하지 못했던 신입생과 학부모에게 배포되어 큰 공감을 얻었다. 


또한 수상자들은 학생성공스토리 특강 연사자로 참여하여 Webex 화상 미팅을 통해 자신의 스토리를 다른 학생들에게 공유했다. 수상자들의 강연은 도전하고 싶은 이들에게 힘을 주는 학생성공의 모범 사례가 되었다.    


 [그림1] 학생성공스토리 특강 7회 ‘문과생, 개발자가 되다’,   

 [그림2] 학생성공스토리 특강 8회 ‘논어의 길을 따라 워싱턴으로’
 [그림3] 학생성공스토리 특강 9회 ‘스스로 구하는 배움의 즐거움’


학생성공스토리 공모전 수기집                   학생성공 선배멘토링

 

학생성공 선배멘토링에서는 공모전 수상자 전원을 포함한 President’s List 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1~2학년 후배들의 전공, 비교과, 진로 등 대학생활 설계를 지원하였다. 


학생성공센터는 7월 22일(수) 오후 3시, 학생들이 공모전의 취지와 내용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도록 공모전 온라인 사전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 공모전 온라인 사전설명회 신청 URL: https://forms.gle/wihQ8Ak6uQTQnin49

이전글 화학공학/고분자공학부 박호석 교수 및 생명물리학과 조규진 교수, 과기부 기초연구지원 리더연구와 우수연구센터로 각각 선정
다음글 우리 대학, 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 우승 차지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