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본교 창업지원단 캠퍼스타운사업단, 제2차 창업지원공간 입주팀 네트워킹 데이 「SKKU CAMPUSTOWN MEET-UP DAY」 개최 2020.10.27
  • 전략기획홍보팀
  • 조회수 : 5929
게시글 내용

본교 창업지원단 캠퍼스타운사업단, 제2차 창업지원공간 입주팀 네트워킹 데이 

「SKKU CAMPUSTOWN MEET-UP DAY」 개최


[그림1] 제2차 창업지원공간 입주팀 네트워킹 데이 「SKKU CAMPUSTOWN MEET-UP DAY」


본교 창업지원단 캠퍼스타운사업단은 10월 23일(금)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다목적홀에서 창업지원공간 입주팀 네트워킹 데이 「SKKU CAMPUSTOWN MEET-UP DAY」를 개최하였다.


지난 7월 진행한 네트워킹 데이에 이어 2회차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김경환 캠퍼스타운사업단장님의 개회사와 우수 입주팀 시상 및 우수 입주팀 성과 발표, 그리고 그룹 멘토링으로 진행되었다.


[그림2] 우수활동팀 시상


이번 네트워킹 데이에서는 매출이나 투자유치 등 각종 정부 지원사업에서 성과를 보이거나 멘토링과 교육 등 캠퍼스타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한 총 14팀의 우수 입주팀이 각각 킹고 유니콘, 킹고 프론티어, 킹고 하이어, 킹고 스타터라는 이름으로 상장과 시상금을 받았다. 또한 1회차 때는 없었던 ‘킹고 프레스타터’라는 상을 신설하여 입주 기간 동안 활발하게 참여한 총 4팀에게 상장을 시상 하였다.


우수 입주팀 14팀 중 AR기반 유아 신체 놀이 서비스를 개발하는 ㈜팀리액트, 상황별 외식 메뉴 추천 어플을 개발하는 Go Eat, 지역 로컬 관광콘텐츠 및 특화제품을 개발하는 로컬 콘텐츠랩, 간병인 매칭 플랫폼을 개발한 디스피릿 총 4팀이 사업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팀은 캠퍼스타운 입주공간에 입주 후 진행된 아이템 개발이나 시제품 제작 등 성과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사업을 진행하며 힘들었던 점과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등을 공유하며 다른 입주팀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그림3] 멘토링 페스티벌


시상식 이후 멘토링 페스티벌이라는 부제로 그룹멘토링을 진행하였다. 투자와 IR피칭, 마케팅, 빅데이터, 기술창업 등의 전문가 6인을 초대하여 짧은 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각 테이블의 멘토를 중심으로 팀별 자기소개와 문제점을 이야기 함으로써 다른 팀과 내용을 공유하며 각 팀이 어떤 제품/서비스를 진행하는지 서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멘토링이 끝나고 각 팀들이 모여 서로의 제품/서비스에 대해 이야기 하고 협업 방안을 논의하기도 하였다.


본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문화, 예술, 기술 분야의 창업육성을 위해 예비창업자 및 3년이내 기창업자에게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전담멘토링, 분야별 컨설팅, 창업역량강화교육등을 통해 창업성공의 기틀을 다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전글 과학수사학과, 신종마약 및 의료용 대마 심포지엄 개최
다음글 신소재공학부 최병룡 교수, 위상 진폭을 임의로 제어 가능한 나노광변조기 개발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