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 학생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생, 2021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2021.11.30
  • 대외협력.홍보팀
  • 조회수 : 5509
게시글 내용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생,

2021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생으로 구성된 ‘ACE’팀이 지난 11월 25일(목)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한 2021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의 ‘디지털 데이터 BM 경진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은 기술공급자, 기술수요자, 기술중개자와 투자·금융기관 등 기술사업화 주체들이 기술이전 및 나눔을 기반으로 진행한 사업화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행사로 2013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9번째 행사이다.


이와 더불어, 기술사업화 대학(원)을 대상으로 국가기술은행(NTB)의 등록기술을 활용하여 신규 기술에 대한 사업화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비즈니 모델(BM) 경진대회」도 2017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학교별 내부 심사를 통해 접수된 22개 팀 중 10개 팀이 본선 진출했고 현장에서 발표하고 온라인 생중계 및 현장심사(투표)를 거쳐 최종 수상팀을 확정했다. 우리 ‘ACE’팀이 청각/언어 장애인용 감정 반영 실시간 소통 안경주제로 공공분야 장관상을 수상했다.


팀원[박현정(박사과정20), 이소라(석사과정19), 한선규(박사과정21)]들은 “ACE는 All Communication Ecosystem의 약자로 모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며 “청각언어장애인의 권익증진과 차별 없이 교육/취업/의료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생태계 구현을 위한 아이디어 구상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방치되어 있던 특허기술에 생명을 불어넣어 사업화를 진행해보면서 특허기술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Revenue를 창출하기까지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게 되었고, 기술경영 전공자로서 앞으로도 창의적 혁신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기술개발 결과를 활용하며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전글 전자전기공학부 김철환 교수,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석학 회원으로 선임
다음글 로스쿨, 공직진출 분야 전국 1위 쾌거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