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공지사항

2019년 2학기 앙트레프레너십 - 연계전공 신청 안내 최종 수정일 : 2019.07.02
게시글 내용
앙트레프레너십 연계전공에 대한 소개입니다. 

창업과 혁신을 통한 경제성장은 이미 새로운 세상의 패러다임이 되었으며, 
오늘날의 전무후무한 불확실성 시대에 걸맞은 인재상은 
자기 주도의 학습과 실행역량을 갖춘 자생력있는 젊은이들입니다. 

●경영대학이 주관하는 본 연계전공은 이러한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사명과 비전을 제시합니다.  (첨부한 앙트레프레너십 연계전공 소개 파일 참조)

­­­­­­―  앙트레프레너십의 함양을 통해 조직 안팎에서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적 맥락에서 문제를 이해하고 문제해결 주도하는 혁신리더를 배출하고자 한다. 
― 다양한 전공분야의 학생들이 팀을 이루고 산학협력 프로젝트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험에 기반한 실질적 교육을 제공한다. 
―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갖춘 전문성으로 문제 해결역량을 최적화시켜 창업하거나 스타트업계로 진출, 또는 기존 대기업의 사내 혁신인재로 중용될 수 있도록 한다. 
― 특히 새로이 부상하는 커뮤니티에 대한 이해와 문제해결능력의 배양을 통해 사회변화를 주도할 사회혁신 인재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아래 링크에 연결된 본 전공과 관련된 글들을 읽어보세요.
- [기고문] 창업교육의 대안적 모형 - 탐엉트레프레녀십교육     https://www.good21.net/issuepaper/?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1886993&t=board
-  블로그 https://blog.naver.com/skkupreneur/221391653906

*** 아래 QR코드로 연계전공에 대한 소개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leewj@skku.edu(이원준 주임교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계전공 소개 동영상
이전글 [인사캠] 2019 학위복 대여/반납 및 앨범/액자 배부 안내
다음글 2019월 2월 학위취득 예정 대학원생 학위논문 제출기한 연장 안내(전자파일 및 인쇄본 제출)
  • 상기 콘텐츠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