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공지사항

[지능시스템연구소] 얼굴 피부 온도를 통한 체온의 개인적 다양성 평가에 필요한 실험참가자 모집 최종 수정일 : 2023.02.01
  • 정주아
게시글 내용
Purpose: 
이 연구의 목적은 다양한 환경에서의 얼굴 피부 온도를 통한 체온의 개인적 다양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 연구는 ‘Vital Sign’ 프로젝트의 일부로 이석한 교수의 감독 하에 진행된다.

Procedure:  
참여자는 아래의 절차를 진행하게 됨.

1.  각각  25°C, 45°C, 0°C 의 환경에 20분 동안 노출된 후에, 접촉식 체온계를 통한 체온 측정과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얼굴 피부 온도 촬영을 약 15분간 진행한다. 
2.  15분동안 고강도 운동(무동력 러닝 머신)을 진행한 후에 접촉식 체온계를 통한 체온 측정과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얼굴 피부 온도 촬영을 약 15분간 진행한다. 
3.  데이터 수집이 종료된 이후에 나이, 성별, 키, 몸무게등을 포함하여 겪고있는 질병이나 증상이 있는지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총 2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실험이 모두 종료된 이후에 50,000원의 참여비가 지급된다.

Benefits/Risks to Participant:
실험 참가자는 다양한 환경에서의 체온의 개인적 다양성 평가 연구의 기여하게 된다.
위험요소에는 덥거나 추운 환경에서의 약간의 불편함을 동반한다. 

Voluntary Nature of the Study/Confidentiality:
이 연구에 대한 참여는 전적으로 자발적이며, 참여자는 언제든지 참여를 중단할 수 있고 실험 진행자에게 어떠한 질문도 할 수 있다. 참여자의 이름은 실험 결과에 쓰이지 않으며, 키,몸무게와 같은 수치는 개별 정보의 목적으로 사용된다. 
참여자의 분간을 위한 어떠한 정보도 보고서에 포함되지 않으며, 해당 정보는 오직 프로젝트 참여자만 접근 가능하다. 

Place: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제2종합연구동 6층 (83동)

number of Recruits:
20명 

Contacts and Questions:

Olfa Jerbi
Phone : 010-3405-1912 
Mail : olfa19@g.skku.edu

현석종 
Phone : 010-3341-7573
Mail : sjhyeon1222@g.skku.edu

본 실험 관련 질문은 위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이전글 성균나노과학기술원 행정조교 모집 2인(3.1.~근무)
다음글 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프로그램 안내(경기도 일자리재단 사업 연계)
  • 상기 콘텐츠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