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공지사항

2019학년도 1학기 국가 교육근로장학생 선발 안내 최종 수정일 : 2019.03.04
게시글 내용
1. 선발 인원: 210명(인사캠 97명, 자과캠 113명) 
※ 자과캠 근무지가 더 많아 자과캠 학생을 더 많이 선발 
※ 금학기 국가 교육근로장학생 신청인원: 1,691명 

2. 선발 기준 
 가. 가계곤란 여부 및 직전 학기 성적 
 나. 최저선발기준: 
- 인사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1분위) 중 직전학기 성적 3.0 이상
- 자과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1분위) 중 직전학기 성적 3.0 이상, 
 소득분위 1분위 중 직전학기 성적 3.0이상 

3. 선발 안내 
 가. 2019년 2월 27일(수), 선발된 학생에게 ‘최종선발’ 문자 통보 
(미선발된 학생에게는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나. 2019년 3월 4일(월)부터 근무 시작
다. 2019년 2월 28일(목)부터 근무부서 배정, 배정부서에서 선발학생에게 개별적으로 연락할 예정임 
  (3월 6일(수)까지 연락 못 받은 선발 학생은 학생지원팀 문의(031-290-5098)) 
라. 최종선발된 학생 중 근로가 불가능한 학생은 대기자들을 위해 꼭 학생지원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4. 근로안내사항(필독)
[근로시작관련]
1) 최종선발 된 학생은 붙임의 안내 자료를 반드시 정독하시고 근로지 담당자와 협의하면서 이행하시기 바랍니다. 
 (서약서 서명, 사이버 오리엔테이션 이수, 시간표 입력, 업무계획서 및 안전교육이수보고서 작성) 

2) 국가교육근로 2차 신청자 선발은 기존에 선발된 학생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근로가 불가능 할 경우 각 캠퍼스 최저선발기준을 적용하여 개별적으로 연락합니다. 

3) 특정 전공학생을 필요로 하는 연구소나 실험실의 경우 해당 전공학생 중에서 소득분위와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합니다. 

4) 국가근로장학생 선발은 근로지별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에서 일괄 선발 후 각 근로지로 배정합니다. 따라서 해당 근로지의 T/O가 남았다고 해서 선발이 되지는 않습니다. 각 캠퍼스 별 최저기준에 미달하는 학생은 선발이 되지 않습니다. 기존에 선발된 학생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근로가 불가능 할 경우 소득분위 및 성적순으로 차순위 학생에게 개별적으로 연락이 갈 예정입니다.

[출근부 관련]
1) 업무계획서 승인 및 출근부 승인은 학생지원팀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 본인이 근로하는 근로지 담당자께서 하시는 것입니다. 

2) 출근부 입력은 근로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가능하며 5일이 지나면 출근부 입력이 불가하고 학생지원팀에서 대신 입력해드릴 수 없습니다. 꼭 근로 후 당일에 출근부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3) 주당 최대근로시간은 학기 중: 15시간, 방학 중: 30시간입니다. 우리학교는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국가근로 기회를 주기 위해 한국장학재단 기준시간(학기 중: 20시간, 방학 중: 40시간) 보다 시간을 줄여서 운영하고 있습니다.(주당 최대근로시간 미준수 시 장학금 지급불가)

4) 국가근로 근무는 시간표 외 시간에 학생과 근로지 담당자가 협의하여 주당 최대근로시간 이내로 자유롭게 근무할 수 있습니다.(주말 및 저녁 근무 가능) 

5) 출근부는 매월 말일에 본인 출근 내역을 모두 입력한 후 근로지 담당자의 서명을 받으시고, 학생지원팀에 최대한 매월 말일에 맞추어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말일이 공휴일이면 주말 이전에 제출 요망)

[기타사항]
1) 우리학교는 여름방학 중에 따로 국가근로 학생을 선발하지 않고 1학기에 선발된 학생이 8월 31일까지 근무합니다. 

2) 국가교육근로장학금 입금은 매월 초에 입금되며 아래 2가지 사항을 모두 완료한 후에 학생지원팀에서 입금 처리합니다. 입금 처리 후 10일 이내에 입금됩니다. 

1. 국가근로 수기출근부(해당 月)인쇄 후 담당자 서명 득한 후에 양 캠퍼스 학생지원팀에 오프라인 제출 
2. 근로지 담당자가 포털에서 전자출근부 ‘대학제출’ 승인 
(위 2가지 사항 중 1가지라도 미완료일 경우 입금 처리 되지 않습니다.) 

위 사항과 붙임의 PPT, Q&A 모두 숙지하시고  원칙을 준수하시어 원활히 국가교육근로장학생 근로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2019년도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장학생 모집 안내
다음글 2019년도 수림재단 신규장학생 선발 안내 (신청기간 임박)
  • 상기 콘텐츠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