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세계인의 이목을 주목시킨 한류스타

차은우 동문은 광고모델 수익금을 ‘후배사랑 학식지원기금’에 쾌척하는 등
젊은 동문들의 기부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연기예술 16 차은우

  • 세계인의 이목을 주목시킨 한류스타
  • 세계인의 이목을 주목시킨 한류스타
Scroll Down

2022년 파리 패션위크에 세계인의 이목을 주목시킨 한국인이 있다. 프랑스 튈르리 정원에서 개최된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디올(Dior)의 패션쇼 포토월에 선  배우 차은우(연기예술 16) 동문이 바로 그 주인공. 그의 인기를 증명이라도 하는 듯 쉴새 없이 터지는 카메라 플래쉬 세례와 몰려드는 인파로 쇼장 입구는 북새통을 이뤘다. 저명한 명품 브랜드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는 것은 현재 인기와 화제성을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로 활용된다. 디올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대세 중의 대세, 차은우 배우를 서면으로 만나보았다.


Q. 디올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광고계 브랜드를 섭렵하며 MZ세대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인기의 비결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바쁘게 보낼 수 있는 일상이 정말 행복하다. 사실 활동을 하면서 성장하고 달라진 내 모습이 신기하다는 이야기를 주변 분들과 웃으면서 많이 하는 것 같다. 동시에 책임감도 느낀다.



Q. 가수라는 본업을 뛰어넘어 호평받는 차세대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데, 배우로서의 도전에 있어 어려운 점은 없었는가?


역할마다 어려운 점도 있었는데, 특히 여러 활동을 병행해야 할 때 일정을 정리하는 부분이 쉽지 않았던 것 같았다. 지금은 모두 잘 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중이다.


Q. 지금까지의 연기했던 작품 중 특별히 애착가는 작품은?


여러 작품이 다 기억에 남지만, 12월 방영 예정인 '아일랜드'라는 작품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Q. 연기에 몰입하기 위한 본인만의 방법이 있다면?


촬영 전 일상에서부터 조금씩 스스로에게 캐릭터의 모습들을 주입을 시킨다.


Q. 배우로서의 삶을 이어 나가게 하는 원동력은 무엇인가?


계속 배우고 경험해보고 싶은 마음인 것 같다. 다양한 캐릭터을 도전해보고 경험해보고, 책이나 영화도 많이 보고 싶다.



Q. 연기예술학과 16학번 차은우의 모습은 어떠한가.


경험해 보고픈 마음과 자세를 가진 학생인 것 같다.



Q. 광고모델 수익금을 ‘후배사랑 학식지원기금’에 쾌척하는 등 젊은 동문들의 기부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차 동문에게 모교가 가지는 의미는 무엇인가?


어릴 때부터 대학교는 어떤 곳일까에 대한 호기심도 컸었는데, 데뷔 전에 입학해서 더 애착이 가고 든든한 느낌이 든다.



Q. 어떠한 모습으로 대중들의 기억에 남고 싶은가?


믿음을 주는 사람으로 기억에 남고 싶다.


Q. 25만 성균인들에게 한마디.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게 나아가길 바란다. 어디서든 만나면 즐겁게 인사하면 좋겠다. 성균관대 파이팅!!





총동창회 장서현 기자




COPYRIGHT ⓒ 2017 SUNGKYUNKWAN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