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주요활동

게시글 검색
  • 사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 참석(2021.2.3.(수))

    <사진 왼쪽부터 홍문표 대학혁신과공유센터 센터장, 박준현 교육개발센터 센터장, 이준영 기획조정처장, 배상훈 학생처장, 신동렬 총장, 김경환 창업지원단 부단장, 이천승 성균인성교육센터 센터장, 채희철 교무팀장, 김장현 글로벌융합학부 학부장> 신동렬 총장은 2월 3일(수) 우리대학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에 참석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이번 포럼은 우리학교의 대학운영방침인 '학생성공'을 키워드로 학생성공을 위한 교육혁신사례, 학생성공 생태계 구축을 위한 공유와 확산사례 등 총 7개 주제발표로 구성되었습니다. 신동렬 총장은 "학생들 개개인의 목표와 비전을 10~20년 후에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학생성공의 핵심이며, 그를 위한 역량을 갖추도록 해주는 것이 대학의 역할"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 사진

    서울경제 ''포스트 코로나 전략' 공대 출신 총장에게 듣는다' 화상인터뷰(2021.1.29.(금))

    신동렬 총장은 1월 29일(금), 서울경제가 주최한 ''포스트 코로나 전략' 공대 출신 총장에게 듣는다' 화상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인터뷰 바로가기> https://url.kr/jwrh78

  • 사진

    비전공교원 대상 인공지능(AI) 특강 축사 녹화(2021.1.27.(수))

    신동렬 총장은 1월 27일(수) 비전공교원 대상 인공지능(AI) 특강 축사를 사전녹화하였습니다. 우리대학은 교내 AI 융복합 교육, 연구력 증진을 위한 데이터, 인공지능(AI) 분야의 개괄 및 심화 교육 제공을 목표로 본교 전임교원의 AI역량 강화를 위하여 AI특강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 사진

    국토교통부, LH, 국토안전관리원 - 성균관대 등 그린리모델링 지역거점 플랫폼 업무협약식(2021.1.28.(목))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사진 왼쪽부터 장충모 LH 사장직무대행, 신동렬 총장,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장)>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국토안전관리원, 성균관대학교 등 6개 지역거점 플랫폼 선도기관은 1월 28일(목) 국토발전전시관에서 ‘그린리모델링 사업의 기술적 지원과 지역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장충모 LH 사장 직무대행,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장과 신동렬 총장 등 플랫폼 선도기관 대표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플랫폼 선도기관 협약 체결 장면(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사진 맨 왼쪽), 신동렬 총장(사진 맨 오른쪽)> 신동렬 총장은 협약서에 직접 서명하고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과 환담 시간도 가졌습니다. 우리대학은 전문인력과 자원을 바탕으로 지역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대한 기술지원, 프로그램 발굴 등의 역할을 하는 그린리모델링 지역거점 플랫폼 선도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 사진

    제2공학관 Live Virtual Classroom 방문(2021.1.27.(수))

    <제2공학관 Live Virtual Classroom을 방문한 신동렬 총장> 신동렬 총장은 1월 27일(수) 제2공학관 27동에 위치한 Live Virtual Classroom을 현장 방문하였습니다. 신동렬 총장은 성기호 산학사업팀장으로부터 해당공간에 대한 조성경위, 특징, 활용방안 등을 보고받고 공간을 점검하였습니다. <제2공학관 Live Virtual Classroom을 방문한 신동렬 총장> Live Virtual Classroom은 최신장비와 시설로 조성되어 최대 1,000명까지 동시접속이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 제공 오프라인 공간입니다. 아울러 본 공간 내 오프라인 참석도 가능하도록 좌석공간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2020년말 조성되어 현재 시범운영중이며 우리대학은 각종 회의, 행사, 교육, 특강, 컨퍼런스 등을 본 공간을 활용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신동렬 총장은 "온라인 환경 변화 속에 본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인사캠 등 캠퍼스 전반에 확충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현장 관계자들에게 당부하였습니다. <하단은 Live Virtual Classroom 사진>

  • 사진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캠페인 참여(2021.1.25.(월))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여러분!' 캠페인에 참여한 신동렬 총장> 신동렬 총장은 1월 25일(월) 코로나19 상황 속에 대면 노동이 불가피한 필수노동자를 격려, 응원하는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캠페인에 참여하였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는 상황에서도 업무 특성상 대면 업무를 할 수밖에 없는 보건·의료, 돌봄, 미화, 안전, 물류, 운송 등의 분야에서 종사하는 필수노동자들에게 감사함과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신동렬 총장은 "필수노동자 여러분 덕분에 코로나19 어려움을 잘 이겨나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캠페인이 그분들에 대한 고마움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인철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의 지명을 받아 본 캠페인에 참여한 신동렬 총장은, 다음주자로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과 이강웅 한국항공대학교 총장을 지목하였습니다.

  • 사진

    제2회 AI x Bookathon(북커톤) 대회 및 시상식(2021.1.21.(목))

    <대상 수상팀인 '아무말대잔치'팀에 시상하고 있는 신동렬 총장> 신동렬 총장은 1월 21일(목) 제2회 AI x Bookathon 대회 현장 및 시상식에 참석하였습니다. 본 대회는 AI(인공지능)에 대한 이해와 관심 증대 및 AI 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작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2회차를 맞았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 행사 전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고, 시상식 역시 같은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제시되는 시제에 대하여 참가학생들이 AI를 돌려 하나의 문학작품 결과물을 만들었고, 이를 우리대학 교수진이 심사하여 수상작을 선정하였습니다. 신동렬 총장은 대상 1팀 200만원, 우수상 1팀 100만원, 장려상 2팀 50만원 을 시상했습니다. 신동렬 총장은 "이제 AI 역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라며 "AI기술을 활용하고 각 영역에 접목하는 것은 젊은 대학생들에게 달려있다"고 이번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하였습니다. *AI x Bookathon: 북커톤(Bookathon)은 Book과 Hackathon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과 함께 책을 출판하는 경진대회 <참가학생들을 향하여 인사말씀 중인 신동렬 총장>

  • 사진

    2021 신입학 장애학생 오리엔테이션(2021.1.21.(목))

    <신동렬 총장(맨 아래)이 온라인으로 2021 신입학 장애학생들과 만나고 있는 모습> 신동렬 총장은 1월 21일(목) 2021 신입학 장애학생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된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2021 신입학 장애학생 10명과 학부모 10명, 그리고 재학생 10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신동렬 총장은 환영사에서 "우리대학은 구성원 누구나가 불편함 없이 대학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면서 "장애학생들을 위한 각종 시설인프라, 수업방식 등을 꾸준히 개선해왔다"고 밝혔습니다. 본 행사는 총장환영사에 이어 우리대학의 장애학생 지원제도 소개, 선배특강, 선후배 멘토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사진

    총학생회장단과의 간담회(2021.1.19.(화))

    <간담회 종료 후 단체촬영> 신동렬 총장은 1월 19일(화) 양캠퍼스 총학생회장단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간담회에는 기획조정처장, 학생처장, 교무팀장, 학생지원팀장과 양캠퍼스 총학생회장단(회장, 부회장) 4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총학생회는 도전학기,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0.1학기 학사운영방안, 시험 부정행위 방지 등 다양한 학생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전달하였습니다. <신동렬 총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총학생회장단 간담> 신동렬 총장은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들을 학교행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학교발전을 위해 학생들이 계속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해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 본 간담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 사진

    본교 양자정보연구지원센터-한국나노기술원 상호협력 협약식(2021.1.20.(수))

    신동렬 총장은 1월 20일(수) 본교 양자정보연구지원센터와 한국나노기술원(KANC)간의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협약은 우리대학 양자정보연구지원센터와 한국나노기술원 간의 공동연구, 전문인력 양성 등의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체결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신동렬 총장, 이윤덕 한국나노기술원 원장 등, 남재도 성균융합원장 등 6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신동렬 총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이윤덕 한국나노기술원장(왼쪽에서 세번째)이 협약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 본 간담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 상기 콘텐츠 담당
  • 총괄지원팀 ( 02-760-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