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제7회 '엄마는 신입생' 콘서트 8일 개최 2011.04.06
  • 대외협력팀
  • 조회수 : 2651
게시글 내용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40610295433372&outlink=1

http://eto.co.kr/news/view.asp?Code=20110406103545877

성대 이색콘서트 ‘엄마는 신입생’ 7회 기록

   8일 오후3시 명륜동 새천년홀 2시간 공연
  “학부모 노고치하…자녀학교 애정 가져달라”
  “더 가까이” 인터넷 접수 750여석 매진사례
   웰컴파티-추천책 편지․문화초대석도 진행


십수년 전부터 명문대로 우뚝 선 성균관대의 ‘신입생 학부모 사랑’이 계속 진화하고 있어 화제다.

새학기마다 개최하는 ‘엄마는 신입생’이라는 이색 콘서트는 2005년 이래 올해 7회째를 기록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책 한 권을 추천하며 직접 쓰는 손편지 및 추천책 선물 행사는 올해 입학식에 잔잔한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학교발전기금이나 장학금을 기부하는 학부모나 동문들을 예우하는 ‘성균문화초대석’(교내에서 개최되는 공연, 음악회 등에 무료초대)은 12회를 넘어섰다.

이미지

오는 8일 오후 3시 성균관대 600주년기념관 새천년홀(총 754석)에서 개최되는 ‘엄마는 신입생’ 콘서트는 ‘민들레 홀씨 날아 큰 숲을 이루다’라는 컨셉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KNUA 윈드오케스트라’의 관악 오케스트라 연주와 배우 윤영석-김소현씨의 뮤지컬 갈라쇼가 2시간 동안 펼쳐진다. 

수험생 심정으로 자녀들을 뒷바라지한 학부모들을 초청, 그동안 노고를 치하하고 자녀 학교에 대한 성원을 부탁하는 취지로 시작된 ‘엄마는 신입생’행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박성수 총무처장은 “연말 합격생들을 위한 웰컴파티, 독서문화진흥책인 ‘오거서운동’의 학부모 책추천 손편지 쓰기, ‘엄마는 신입생’ 콘서트 그리고 ‘성균문화초대석’ 행사 등은 신입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갖게 하는 ‘Pride-up ’ ’Love-up ’ 캠페인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콘서트에 참가신청한 학부모 김옥선(50)씨는 “학교에서 마련한 공연을 딸과 데이트를 하면서 보게 돼 설렌다”며 “웰컴파티로 환영해주고 입학식때에도 부모가 추천한 책을 사주는 등 세세하게 신경을 써주는 것같아 고맙다”고 말했다.   

*KNUA(Korea National University of Arts) 윈드오케스트라 :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관악합주단으로, 1993년부터 매년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있고 해외연주와 초청연주 등 활동을 하고 있다. 96년 대학합주단 사상 첫 정기연주회 실황녹음 CD를 냈고, 97년, 99년 세계관악합주제에 잇달아 참가했다. 지휘 오광호.

*뮤지컬 배우 윤영석 : 추계예술대 졸업.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명성황후’ ‘와이키키브라더스’ 등 출연, 한국뮤지컬대상 남우신인상 수상,
*뮤지컬 배우 김소현 : 서울대 음대 졸업.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지킬엔하이드’ ‘삼총사’ 등 출연. 뮤지컬대상 여우주연상, 인기상 수상.

이전글 '글로벌 박사' 종합사립대 BIG 2
다음글 화제/대학행정 첫 외국인 팀장 테리 헨더슨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