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학생성공센터, 2021 글로벌 학생성공 포럼 개최 2021.12.01
  • 대외협력.홍보팀
  • 조회수 : 4574
게시글 내용

학생성공센터, 2021 글로벌 학생성공 포럼 개최

교내·외 커뮤니티 간 개인화된 맞춤형 학생지원을 위한 

발전 방안과 대학의 역할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의 장


학생성공센터는 “2021 글로벌 학생성공포럼: 개인화된 맞춤형 학생지원과 대학의 역할”을 12월 1일(수) 14:00-16:30, 성균관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실시간 방송)과 ZOOM으로 동시 개최한다.


본 포럼에서는 혁신대학으로 주목받는 미국 아리조나 주립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의 데이터와 사례 기반 맞춤형 학생지원 정책에 관한 강연을 듣고 관련 주제의 패널 토론을 통해 맞춤형 학습지원과 에듀테크 교육환경을 위해 앞으로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교내․외 커뮤니티 간 다양한 관점의 학생 성공을 위한 대학 차원의 다채로운 시도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이번 포럼에는 100여개 대학, 280여명의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는 김정은 아리조나 주립대학교 교수와 배상훈 학생성공센터장의 강연이 진행되고, 이어지는 2부는 패널 토론의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은 교수는 맞춤형 학생지원 시스템인 e-advisor, ALEKS, Getset의 활용사례 및 학생성공을 위한 효과적인 실행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배상훈 학생성공센터장은 “맞춤형 학생성공 시대를 향한 실천과 과제”라는 주제로 성균관대가 맞춤형 학생성공 시스템을 위해 시도한 롤 모델과 사례 기반 맞춤형 진로 설계 및 데이터 기반 학습 로드맵 추천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더불어 성균관대가 맞춤형 학생성공을 위해 걸어온 여정과 그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 및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시도한 노력들에 대해서도 공유할 예정이다.  


2부 패널토론에 참석하는 패널은 총 4명으로, 1부 강연 연사자인 김정은 교수와 배상훈 학생성공센터장과 더불어 허준 교수(연세대학교), 김민희 교수(대구대학교)가 “맞춤형 학습시대를 위한 대학의 노력” 그리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접목한 에듀텍 교육환경”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배상훈 센터장은 “오늘날 대학이 당면한 위기를 본 포럼의 장을 계기로 협력을 통해 극복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무역연구소, 제4회 한국-아세안 리스크관리보험 국제학술대회 개최
다음글 대학원라운지 개관식 개최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