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 대학일반

2023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2024.02.28
  • 홍보팀
  • 조회수 : 4069
게시글 내용

2023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우리 대학은 지난 2월 22일(목) ‘글로벌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대학혁신’을 주제로 2023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기획조정처가 주최하고 대학혁신과공유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한 해 동안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하였으며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다양한 대학의 참여를 유도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세션에서 배상훈 교무처장은 ‘인류와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자기주도적 글로벌 융합인재 육성방안’에 대해 발표하며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및 글로벌 융합 역량 강화를 위한 대학의 전략을 공유했다. 이어진 발표에서 김동호 교수학습혁신센터장은 ‘차세대 글로벌 교육을 위한 WAVE/K-COIL 소개 및 운영사례’를 주제로, 혁신적인 교육 모델과 실제 운영사례를 소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세영 대학혁신과공유센터장이 ‘비교과 프로그램과 학생주도연구프로젝트(URP)의 통합적 연계 방안’을 주제로 학생들의 융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을 공유했다. 이어 김장현 글로벌융합학부장은 ‘글로벌융합학부: 융합 커리큘럼 기획과 운영의 실제’에 대해 발표하며, 융합 교육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설명했다.


발표 후에는 교내외 참여자들로부터 사전 접수된 질문에 대한 발표자들의 답변이 이어졌다. 참가자와 발표자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내용의 깊이를 더하고,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유지범 총장은 축사를 통해 대학혁신의 중요성과 지난 한 해 동안의 주요 성과를 강조했으며, 학생 중심의 교육혁신 및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유필진 기획조정처장 겸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개회사에서 대학 교육의 탈경계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혁신적 접근 방식과 ‘초개인화’, ‘융합 및 연결’에 초점을 맞춘 2주기 사업의 방향성을 설명했다.


대학혁신과공유센터 관계자는 “성과공유회를 통해 대학 교육의 혁신을 위해 추진한 다양한 사업의 성과와 미래 방향성을 공유하고 교육의 질적 향상과 고등교육 혁신 방향을 모색하였다”며 “우리 대학 구성원들이 교육 혁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라고 말했다.


2023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다시보기(클릭)

이전글 연기예술학과 김현희 교수, 1인 10역의 모노드라마 <하늘을 걷는 선인장> 공연
다음글 성균관대학교 민사판례연구회 개최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