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 대학일반

'글로벌 비즈니스리더십 포럼' 16일 개최 2007.11.09
  • 홍보팀
  • 조회수 : 5240
게시글 내용

경영전문대학원·KCMC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십 포럼‘ 16일 개최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원장 오원석,이하 MBA)과 (사)다국적기업최고경영자협회(협회장 김효준,이하 KCMC)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KCMC-SKKU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십 포럼’이 오는 16일(금) 서울 강남구 임페리얼 팰리스호텔에서 개최된다.

글로벌 리더, 특히 아시아지역에 특화된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획된 이 포럼은 현재 아시아 리더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다국적 기업의 CEO들이 실무중심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미래 아시아 리더로 성장할 인재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하는 현재와 미래 리더간의 소통을 위한 장이다.

또한 글로벌 기업 운영의 노하우를 사회에 환원하는 사회공헌과 후진 양성이 KCMC의기본적인 이념인 만큼 성균관대 MBA와 공동 주최하는 이 포럼은 ‘21세기 산학협력의 모델’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성균관대는 KCMC와 지난해 10월 ‘산학협동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두 기관이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연계를 강화하고, 경영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며,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해 KCMC 임원을 특임교수로 임명, 교수들은 아시아지역 특화과목을 개발하여 강의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성균관대는 올해 4월부터 피자헛 조인수 대표, 코닝 이행희 대표, P&G 김상현 대표, 노스웨스트항공 하태우 한국지사장과 BMW코리아 김효준 대표를 특임교수로 임명하고 Cummins Korea 김종식 대표가 주임교수를 맡아서 <다국적 기업론>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참가신청 및 문의-

♤참가신청 마감 : 2007년 11월 13일 오후 6시한

♤ 참가 문의 및 신청 : 경영전문대학원 산학취업센터 (33206호)
윤영민팀장/조웅현연구원(02-760-0839)

♤ 참가 방법 : edwardyoon@skku.edu 메일로 첨부파일(등록신청서) 송부 또는 전화신청 가능

이전글 윤해동교수 '식민지근대 패러독스' 발간
다음글 성균관대 이공계는 삼성입사 관문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