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 연구

대학혁신과공유센터, 제14차 대학교육혁신 워크숍 개최 2019.05.29
  • 전략기획홍보팀
  • 조회수 : 8439
게시글 내용

대학혁신과공유센터, 제14차 대학교육혁신 워크숍 개최



대학혁신과공유센터는 지난 5월 21일(화) 600주년기념관 6층 소향강의실에서 ‘학생 성공을 위한 데이터 기반 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이라는 주제로 제14차 대학교육혁신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국 대학, 기업 및 학회 등 75개 기관 170명이 참석여 데이터 기반 대학교육의 질적 개선을 위한 열띤 논의를 펼쳤다.


기조 강연에서 계명대학교 최명숙 교수는 ‘대학의 교육성과 및 역량 관리 체제’라는 주제로 계명대학교에서 운영한 대학 교육성과 및 역량 관리, 학과 컨설팅 등의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하였다. 


사례 발표1에서는 우리 대학 조은원 연구원이 ‘성균관대학교의 수기치인형 인재 양성을 위한 데이터 기반 교육의 질 관리’라는 주제로 학생성공센터 및 유관 기관들 간의 협력 관계, 데이터 질 관리 등에 대해 발표하였다. 학생성공의 개념과 학생성공을 위한 플랫폼 형성에 관해 배상훈 학생처장은 “학생들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기에, 이를 위해 하나의 플랫폼으로서 대학 부서들 간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례 발표2에서는 배재대학교 김미성 연구원이 ‘배재대학교 핵심 역량 진단 도구 구축 및 활용’이라는 주제로 배재대학교의 핵심역량 진단 도구 및 시스템 구축 과정, 진단 결과의 활용 경험을 논의하였다. 


대학혁신과공유센터는 국내외 대학교육의 질적 개선을 위해 다양한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대학교육혁신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전글 산업공학과 스마트제조 연구팀, EUREKA SMART 국제공동연구과제 선정
다음글 약학과 김인수 교수 연구팀, 아세탈의 신규한 반응성을 활용한 4중 연속고리 약물 분자구조 합성법 제시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