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 동문/기부금

“나눔 통해 국민 건강 지킨다”, 송천의학연구비 수여식 개최 2024.04.29
  • 홍보팀
  • 조회수 : 933
게시글 내용

“나눔 통해 국민 건강 지킨다”, 송천의학연구비 수여식 개최

- 류덕희 경동제약 명예회장 기부금으로 임상 및 기초의학교수에게 총 8천만원 지급



우리 대학은 류덕희 경동제약 명예회장의 기부금을 재원으로 하는 송천의학연구비 수여식을 지난 4월 22일(월) 롯데호텔 서울 버클리스위트에서 개최하였다.


삼성서울병원, 강북삼성병원, 삼성창원병원의 임상의학 교수 3명과 본교 의과대학 기초의학교수 1명에게 각각 2,000만원씩 총 8,000만원이 지급되었다.


금년도 수상자는 ▲이주상 의학과 교수(정밀의학) ▲민병훈 삼성서울병원 교수(내과학) ▲도성임 강북삼성병원 교수(병리학) ▲이도경 삼성창원병원 교수(정형외과학)이다. 행사에는 류덕희 경동제약 명예회장, 박재완 학교법인 성균관대학 이사장,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 박승우 삼성서울병원장, 신현철 강북삼성병원장, 고광철 삼성창원병원장, 이주흥 의과대학장, 지성우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하였다.

송천의학연구기금은 류덕희 회장이 의과대학 임상의학 전임교원의 학술진흥 및 연구활동 증대를 위하여 2003년부터 출연한 25억원의 누적기부금을 재원으로 운영 중이며, 수혜대상을 기존 삼성병원(서울, 강북, 창원) 임상교원에서 올해부터는 기초의학 교원으로까지 확대해서 수여하고 있다.


류덕희 경동제약 명예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본 연구비가 진료와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며 연일 고생하시는 교수님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과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지범 총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 수상자들이 류덕희 회장님 기부의 의미를 되새겨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좋은 연구성과로 보답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성균관대-UNIST 슈퍼컴퓨팅센터, 연구 혁신 생태계 강화를 위한 협약 체결
다음글 산학협력단-하나증권, 헬스케어 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상기 콘텐츠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