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 기타

[Start-up Stories] I-Corps사업 글로벌 네트워킹 데이 개최 2018.08.03
  • 전략기획홍보팀
  • 조회수 : 7434
게시글 내용

창업지원단 실험실창업혁신단은 한국연구재단 주관 “2018년 공공기술 기반 시장연계 창업탐색 지원사업(한국형 I-Corps)”수행의 일환으로 7월 31일 저녁 미국 워싱턴D.C에서 글로벌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김대영 워싱턴D.C 동문회장(섬유71), 최봉회 前 워싱턴D.C 동문회장(기계74), 유시완(기계69) 워싱턴D.C 동문회 이사장 등 우리대학 동문 7명을 비롯한 실험실창업탐색팀 14개 팀 대학원생, 지도교수 등 32명과 만남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우리대학 동문과 재학생 간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나아가 대학원생의 미국 현지 잠재고객 발굴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자신의 기술 분야에 맞는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실험실기술을 시장에 연계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였다.


김대영 동문회장은 "창업에 관심 있는 젊은 후배들이 먼 곳까지 찾아와줘 기쁘고 후배들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며 격려하였다. 김경환 실험실창업혁신단장(창업지원단 부단장)과 이원준 기업가정신과혁신센터장(경영학과 교수)도 이번 행사가 학생들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글로벌 시장과 연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 목소리를 냈다.



실험실창업탐색팀은 7월 30일부터 8월 17일까지 미국 워싱턴D.C에 머물며 한국연구재단 및 KIC(Korea Innovation Center)가 주관하는 창업교육 및 고객발굴 프로그램(2018 KIC Start Lean Innovation Program)에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원생들은 실험실 기술을 시장에 접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하기 위해 고객 발굴 인터뷰와 발표를 수행하게 된다.


국내 복귀 후 9월부터는 I-Corps사업의 시제품제작비를 지원 받아 내년 2월까지 시제품제작 및 창업기술 탐색을 진행한다. 우리대학 I-Corps사업은 2020년까지 계속되며 매년 실험실창업탐색팀을 새로 선발한다. 실험실창업에 관심 있는 석·박사 재학 대학원생은 창업지원단 실험실창업혁신단을 통해 지원절차를 상담받을 수 있다.



[☞ 문의: 창업지원단 실험실창업혁신단 85357호, 전화: 031-290-5854, 이메일: britney82@skku.edu]

이전글 영상학과 변혁 교수, 영화 '상류사회' 제작보고회 성료
다음글 성균관대, 단국대 꺾고 제73회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대회 대학부 우승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