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보도자료

성균관대 성균나노과학기술원, (주)라드피온과 MOU 체결 2023.12.15
게시글 내용
성균관대 성균나노과학기술원, (주)라드피온과 MOU 체결
- 반도체 소재 제전 분야 산학협력

□ 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 성균나노과학기술원(SAINT)은 (주)라드피온(Radpion)(대표 김명진)과 지난 12월 6일(수) 경기 수원시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반도체 소재 제전 분야 산학기술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 이날 협약식에는 성균나노과학기술원(SAINT) 송영재 학과장, 안성필 교수, (주)라드피온 김명진 대표, 김범석 연구소장 등이 참석하였다.

□ 이번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첨단 기술 및 장비 제공을 통한 기능성 신소재 개발 협력 ▲핵심기술 교류를 바탕으로 개발 전략기획 추진 ▲창의융합형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프로그램 개발 ▲이온빔 융·복합기술을 활용한 반도체 소재 제전 기술 개발연구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 SAINT 안성필 교수는 “산업에서 주목하고 있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의 제전 기술개발을 이루기 위해서는 (주)라드피온과 같은 핵심기술력을 보유한 첨단기업과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지속적인 기술교류가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 (주)라드피온의 김명진 대표는“이번 SAINT와의 적극적인 산학기술협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소재 제전 기술 연구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창의적인 융합기술 개발을 이루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12월 15일 금요일자 보도자료 - 첨부파일 참조
이전글 성균관대 이효영 교수 연구팀, 동그라미재단 ‘CO2 to Multicarbon Production Center’ 지원사업 선정
다음글 성균관대 대학혁신과공유센터, 제24차 대학교육혁신 워크숍 성료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