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주요활동

게시글 검색
  • 신윤하

    신윤하 회장 발전기금 전달식(2020.4.20)

    신동렬 총장은 4월 20일 600주년기념관 총장실에서 개최된 신윤하 회장 발전기금 전달식에 참석하였다. 국제산공(주) 신윤하 회장(생명과학58, 총동창회 명예회장)은 글로벌성균장학기금으로 1억원을 전달하였다. 전달식에는 김준영 이사장, 지성하 총동창회 前상근부회장과 주영수 상임이사, 유홍준 부총장, 이동환 법인국장, 배상훈 학생처장, 전승호 총무처장, 박현순 국제처장 등이 참석하여 신회장의 기부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화훼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켐페인(2020.4.17)

    신동렬 총장은 4월 17일 600주년기념관 총장실에서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석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삼성SDS 홍원표 대표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였다. 신동렬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행사가 취소되어 화훼농가가 많이 어렵다고 합니다. 어려운 시기에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이 캠페인이 화훼농가 여러분들에게 작지만 큰 힘이 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봄이 오면 졸업식과 개학식 등 큰 행사를 시작으로 학교 캠퍼스가 학생들로 붐비고 활기가 넘쳤는데 올해는 그런 모습을 볼 수 없어 대단히 안타깝습니다. 다시 캠퍼스가 학생들의 미소로 환하게 빛나는 날까지 우리 모두 힘냅시다.”라고 응원메시지를 보냈다.

  • 난양이공대학

    중국 난양이공대학 마스크 전달식(2020.4.13)

    신동렬 총장은 4월 13일 600주년기념관 총장실에서 중국 난양이공대학(Nanyang Institute of Technology) 마스크 전달식에 참석하였다. 이번 기부는 황대준 소프트웨어학과 명예교수의 주선으로 이루어졌으며, 기부받은 마스크 10,000장은 외국인 유학생, 교환학생을 비롯한 우리대학 구성원들의 안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작년 12월 난양이공대학 총장단이 우리 대학을 방문하여 교류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 신속대응팀

    온라인강의 신속대응팀 격려 방문(2020.4.9)

    신동렬 총장은 4월 9일 다산경제관 온라인강의 신속대응팀 사무실을 찾아 격려하였다. 우리대학은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장기화됨에 따라 학교 구성원의 안전을 위해 1학기 수업을 전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강의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교원을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 관련 기자재 및 기술 지원, 수업 운영 가이드라인 배포, Office Hour 운영, 모니터링 및 워크숍 진행 등 다방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응팀을 운영을 통해 교강사 및 학생의 온라인 강의 관련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할 예정이며, 관련 부서 직원 및 행정 지원 조교 약 40명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이날 격려 방문에는 유홍준 인사캠 부총장, 정규혁 대학원장, 김동욱 교무처장 등 교무위원들도 참석하여 격려하였다.

  • 윤태식

    윤태식 대표 발전기금 전달식(2020.3.27)

    신동렬 총장은 3월 27일 600주년기념관 총장실에서 개최된 윤태식 대표 발전기금 전달식에 참석하였다. 윤태식 대표는 윤용택 총동창회장(父親)과 함께 총장실을 방문하여 학교발전기금 5천만원을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충구 회장(총동창회명예회장), 주영수 상임이사, 유홍준 부총장 등이 참석하여 윤대표의 학교발전을 위한 후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윤대표는 우리대학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받았으며, 현재 ㈜프라이어스이노베이션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다.

  • 류덕희

    류덕희 회장 발전기금 전달식(2020.3.5)

    신동렬 총장은 3월 5일 경동제약 류덕희 회장(화학56, 총동창회 명예회장)의 발전기금 전달식에 참석하였다. 이날 전달식에서 류덕희 회장은 류기성 부회장과 함께 송천(松泉)의학연구기금(2억원)과 소행김행자․송천류덕희장학기금(1억원) 등 총 3억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하였다. 전달식에는 김준영 이사장, 주영수 상임이사, 유홍준 인사캠 부총장, 이경수 의무 부총장, 이동환 법인국장, 최연호 의과대학장 등이 참석하여 류덕희 회장의 모교사랑과 의과대학 발전을 위한 후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류회장이 2005년부터 출연한 송천의학연구기금은 이번 2억원을 포함하여 총 22억원이 조성되어 의과대학 연구 및 학술활동 지원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류회장이 2018년부터 출연한 소향김행자․송천류덕희장학기금은 이번 1억원을 포함하여 총 6억원이 조성되어 앞으로 후학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교육부총리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 전수식(2020.2.28)

    신동렬 총장은 2월 28일 600주년기념관 총장실에서 개최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 전수식에 참석하였다. 이날 전수식에서 신동렬총장은 법학전문대학원행정실 강점복 차장과 산단경영지원팀 김종부 과장에 대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의 표창을 전달하였다.

  • 혜화경찰서장

    정창옥 혜화경찰서장 예방(2020.2.25)

    신동렬 총장은 2월 25일 600주년기념관 총장실에서 정창옥 신임 혜화경찰서장을 접견하였다. 정창옥 서장은 부산서부경찰서장, 울산청 경무과장, 경찰위원회 담당관 등을 역임하고 1월 20일에 혜화경찰서장으로 부임하였다. 이날 접견에는 주영수 상임이사, 유홍준 부총장, 이동환 법인국장, 배상훈 학생처장, 전승호 총무처장 등이 함께 하였다.

  • 신임교원

    신임교원 발령장 수여식 (2020.2.20.)

    신동렬 총장은 2월 20일 600주년기념관 제1회의실에서 개최된 2020학년도 1학기 신임교원 발령장 수여식에 참석하였다. 이날 수여식에는 총 46명의 신임교원에 대한 발령장이 수여되었고, 학교법인 김준영 이사장과 주영수 상임이사도 참석하여 신임교원들을 축하하고 격려하였다.

  • 송천

    송천의학연구비 수여식(2020.2.18)

    신동렬 총장은 2월 18일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송천의학연구비 수여식에 참석하였다. 올해 수여자는 삼성창원병원 김혜인 교수(내과학), 삼성서울병원 서상원 교수(신경과학), 강북삼성병원 이종영 교수(내과학) 등이며, 이날 수여식에는 류덕희 총동창회 명예회장, 김준영 이사장, 최연호 의과대학장, 추현승 산학협력단장, 권오정 삼성서울병원장, 신호철 강북삼성병원장, 홍성화 삼성창원병원장 등이 참석하여 수상자를 축하하였다.

  • 상기 콘텐츠 담당
  • 총괄지원팀 ( 02-760-1014 )